할말있어요

안전한 물놀이를 위한 팁


요즘 간간히 물놀이 중 사고 소식이 들려온다. 안전수칙을 알면서도 안 지키는 사람도 꽤 많기 때문이다. 예기치 못한 사고는 우리에게도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꼭 안전수칙을 지켜야 한다.
 
부상 등의 위험을 피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준비운동이다. 준비운동을 통해 온 몸의 근육과 관절을 천천히 풀어주는 것이 좋다. 

안전한 물놀이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구명조끼를 올바르게 착용한다. 구명조끼를 착용하면 만약 물에 빠졌을 때 살아날 수 있다. 하지만 잘 못 착용하였을 때는 착용해봤자 소용이 없으니 주의 해서 착용해야 한다.

또, 수영 중 경련이 일어났을 때 당황하여 벗어나려고 하면 더 심한 경련이 일어나므로 몸의 힘을 빼 가장 편한 자세를 취해야 한다. 예외는 있다. 물 속에서 일어나는 위경련은 위급한 상황이므로 신속히 구급요청을 해야 한다.

다이빙도 함부로 시도하지 않는다. 얕은 곳에서는 머리를 다칠 수 있고, 모르고 깊은 곳에 뛰어들었다가는 익사할 수 있다.

해수욕장에서는 안전선을 지키도록 한다. 해수욕장은 파도 등으로 인해 언제든지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이 때문에 비교적 안전한 곳을 설정해 두고 이 안에서만 수영을 해야 한다. 안전선 밖에서는 사고 발생 위험이 급격히 높아진다.
 
재미있는 물놀이를 즐기려 왔다가 저세상을 갈 수 있으니 안전수칙을 꼭 지켜야한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