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화합축제장 도민체전·장애인체전 자원봉사자 발대


화성시는 13일 화성종합경기타운 민방위 교육장에서 4월과 5월 ‘제63회 경기도체육대회’와 ‘제7회 경기도 장애인체육대회’ 자원봉사자 2천여 명의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 자원봉사자들은 일반 시민을 비롯해 민간기동순찰대, 화성시 해병전우회, 읍면동 봉사단, 새마을교통봉사대, 새마을부녀회, 의용소방대, 대한적십자경기도지사 화성지구협의회 등 시민단체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안전관리, 질서유지, 주차안내, 환경미화 등 원활한 대회 운영을 위해 경기장 안팎에서 활동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에는 채인석 화성시장을 비롯해 이홍근 화성시의회 부의장과 자원봉사 단체 및 자원봉사자 2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위촉장 수여식과 대회의 성공을 다짐하는 결의문 낭독 등이 진행됐다.



채 시장은 축사를 통해 “1,300만 경기도민이 화합하는 경기도 체육대회는 화성시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안전하고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사명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달라”고 격려했다.



한편, 제63회 경기도체육대회는 4월 27일부터 29일까지, 제7회 경기도 장애인체육대회는 5월 11일부터 13일까지 화성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경기도체육대회 경기일정 및 개회식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경기도체육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