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화여고 : 신예진 통신원] 경화여고 학생들만을 위한, 특별한 진로 강의

경화여고의 불타오르는 학구열과 교육열을 엿보다!

지난 8월 31일, 경화여자고등학교에서는 전교의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진로 특강 수업을 진행했다. 이 '진로의 특강의 날'을 위해 학교 측에서는 학생 진로 교육 기업 '휴멘토리'의 강사 12명을 초빙하였고, 각 반마다 한 분씩 배정해 6,7교시에 해당하는 2시간 동안 교실에서 강의가 이루어졌다. 


6교시에는 학습, 진로, 그리고 진학의 세 분야를 다뤘으며, 각 항목의 의미와 차이점에 대한 개념을 정리하고 자가 진단표를 작성해 자신의 등급과 발달 수준을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다. 7교시에는 자가 진단의 연장선으로 올바른 학습 방법, 진로와 진학 활동의 전문정을 높이기 위한 방법 등을 배우고, 이상적인 목표 설정에 관한 계획표를 살펴보았다. 또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자신의 학습 습관 개선을 위한 목표를 직접 설정하고 한 주 동안의 학습과 진로 플랜을 작성하였다.


학교 측의 적극적인 진로 특강 개최에 대한 경화여고 학생들의 반응은 뜨거웠으며, 자소서 작성 또는 전공 관련 활동의 노하우와 관련하여 쉬는 시간까지도 질문이 끊이지 않았다. 본 진로 특강은 2주 뒤인 9월 14일 다시 한 번 두 시간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