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말있어요

2018 평창 동계 올림픽에는 어떤 종목이 있을까?

조금은 생소하지만 몹시 흥미진진한 동계 스포츠 종목들을 소개합니다!



세계인의 축제인 평창 동계 올림픽 및 동계 패럴림픽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평창 동계 올림픽은 오는 2월 9일 금요일부터 2월 25일 일요일까지 강원도 평창, 강릉, 정선에서 진행되며, 총 15개 종목 102개 경기에서 선수들이 자신들의 노력과 열정을 불태웁니다.

경기 종목은 크게 3가지로 나누어집니다. 첫 번째는7개 종목이 포함된 설상입니다. 알파인스키, 바이애슬론, 크로스컨트리 스키, 프리스타일 스키, 노르딕 복합, 스키점프 그리고 스노보드입니다.

두 번째는5개 종목이 포함된 빙상입니다.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스피드 스케이팅, 피겨스케이팅, 아이스하키, 컬링이 포함된 종목입니다.

마지막으로 슬라이딩에는 봅슬레이, 루지, 스켈레톤 총 3개 종목이 있습니다. 이렇게 15개 종목에는 익숙한 종목이 있는 반면, 아직은 익숙하지 않은 종목들도 있습니다. 우리에게 아직은 익숙하지 않은 종목들을 살펴보자면 바이애슬론, 노르딕 복합, 루지, 등이 있습니다.


먼저 바이애슬론은 서로 다른 종목인 크로스컨트리 스키와 사격이 결합된 경기입니다. 선수들은 총을 등에 맨 채로 스키를 타고 일정 거리를 주행하며, 정해진 사격장에서 사격을 합니다. 서로 다른 종목인 크로스컨트리 스키와 사격이 결합된 경기입니다 


스키 거리의 주행시간과 사격의 정확성에 의해 최종 순위가 가려지게 되며 2가지 종목이 합쳐진 종목으로 동계 근대 2종 경기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노르딕 복합 역시 크로스컨트리 스키와 스키점프를 함께 치르는 경기입니다.


높은 기술과 대담성을 필요로 하는 스키 점프와 강인한 체력을 필요로 하는 크로스컨트리 스키 경기를 모두 치러야 하므로 스키 경기 중에서도 매우 어려운 종목입니다.


 


마지막으로 루지 역시 조금은 생소한 종목입니다. 루지는 발을 전방으로 향하고 얼굴을 하늘로 향한 자세로 소형 썰매를 타고 1,000m-1,500m를 활주하는 스포츠입니다. 1000분의 1초까지 계측하여 순위를 결정하는 스피드가 중요한 종목입니다. 


방금 소개한 종목 외에도 하계 스포츠 못지않게 동계스포츠 역시 흥미진진하고 짜릿한 경기들이 많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열리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 직접 가서 이 짜릿하고 즐거운 경기를 만끽하는 것은 어떨까요?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희망합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