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명절 연휴가 다가오다

우리나라의 명절인 설날, 안전하고 즐거운 명절 되세요!

2월에는 우리의 고유 명절, 설 연휴가 시작된다. 이번 2018년 정유년에는 이번 주 목요일부터 토요일까지가 설 연휴라고 한다. 이 기간에는 설날 당일, 차례를 지내는 집도 있고, 차례를 지내지 않는 곳도 있다. 설날에 차례를 지내지 않는 사람들은 이 명절 연휴 기간을 이용해, 월차를 써서 휴가를 다녀오곤 한다. 이런 명절 기간에는 여러 가지를 조심해야 한다고 뉴스에서 자주 언급 되곤 한다.




명절 기간에 조심해야 할 점이라고 하면, 여러 가지가 있다. 그중에서도 몇 가지를 정리해 보았다. 명절에 주의해야 하는 내용을 함께 알아보자.


1. 운전 시 주의사항


- 장거리 주행 전에는 차량 상태를 점검한다. (타이어 및 연료, 엔진오일, 배터리, 부동액 등 여러 가지를 점검한다.)

- 운전 중, 피곤함이 몰려올 경우, 잠시 고속도로 휴게소나 고속도로 졸음쉼터에서 잠시 정차하여, 스트레칭을 해 주는 것도 좋다.

- 차량 사고 또는 사고가 일어났을 경우에는 안전하게 오른쪽 갓길로 빠르게 정차하여, 조치를 취한다.(보험사에 연락하기)

- 전 좌석 안전밸트를 맬 수 있도록 말한다. (전좌석 안전밸트 단속을 할 수 있으니 조심하자)


2. 음식


- 익히지 않은 음식은 먹지 않는다.

- 찬 음식을 먹지 않는다.

- 과식을 하지 않는다.


가족들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 바란다. 모두 이번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란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