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하겠습니다, 잊지않겠습니다

세계1억인 서명 운동


위안부를 아십니까? 라는 질문을 하면 "압니다" 또는 "그러한 문제는 해결해야 됩니다"라는 대답을 합니다. "세계 1억인 서명운동에 참여해봤습니까?" 질문을 하면 무엇인지 잘 몰라 하거나 "서명을 요구하길래 했습니다."라는 대답을 종종 합니다.


한일 위안부합의 날짜인 2015년 12월 28일에 일본이 합의금인 10억 엔을 우리나라가 받았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선

1. 위안부 할머니들과 상의도 없었으며 국민의 의견도 듣지 않은 박근혜 대통령께서 결정한 것입니다.

2. 아베총리는 12.28일 합의를 통하여 "위안부사태는 정말 안타까웠다." 하지만 죄송하다 미안하다는 발언을 하지 않았습니다 '사과'를 인정하지 않는 셈입니다.


위안부 할머니들께선 제대로 된 사과를 받지도 못하였고 일본이 원하는 협상만 하며 할머니들에겐 10억 엔만 남은 협상인 것입니다. 


2017년 2월21일 홍대 입구 근처에는 '평화 나비 운동'.'세계 1억인 서명운동'을하고 있습니다. 평화 나비 활동을 지원하는 후원회원을 모집하거나 일본의 공식사죄를 원하여 활동하는 대학생들입니다. 세계 1억인 서명운동을 하여 전 세계 사람들에게 위안부의 문제를알리며 일본의 정중한 사과를 원하여 이러한 문제가 우리에게 잊히지 않도록 활동하는 세게 1억인 서명운동을 참여해보셨나요?


할머니에게 명예와 인권을!

우리는 기억하겠습니다, 잊지 않겠습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