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작가와 고전명화의 케미 'Vogue like a painting' 展

토요일 대표예능 ‘아는형님’의 탄생지 <빛마루 방송지원센터>를 가다

지난 8월 9일 미디어 경청의 청소년 기자들이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406 예술의전당에 위치한 한가람 미술관에서 전시중인 <보그 라이크 어 페인팅>과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에 위치한 빛마루 방송지원센터를 다녀왔다.

<보그 라이크 어 페인팅>2017.06.24. ()부터 전시중이며 2017.10.07. ()까지 진행된다.

이 전시회에서는 패션 사진작가들이 제공하는 고전명화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재해석을 감상할 수 있다또한 우리에게 익숙한 송혜교한혜진이현이틸다 스윈튼헬레나 본 햄 카터 등과 같은 셀럽들을 작가들의 사진 속 에서 만나볼 수 있다.

                                      

토요일 대표예능으로 자리잡은 아는형님의 탄생지 <빛마루 방송지원센터>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에 위치한 빛마루 방송지원센터는 중소PP, 독립제작사 방송콘텐츠 기획, 제작, 송출, 유통 등 종합지원시설을 구축하고 있으며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협력하여 설립되었다. 빛마루의 빛은 영상콘텐츠 산업의빛, 마루는 정상, 하늘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국내 중소 PP사와 독립제작사들이 영상 콘텐츠 산업으로 세계로 뻗어 나가기를 바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현재 빛마루에서 촬영이 진행되고 있는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는 JTBC사의 아는형님, 냉장고를 부탁해, 팬텀싱어 등이 있다. 또한, JTBC사에서 진행했던 2017 대통령 후보 초청 토론회가 이곳에서 진행된 바 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