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덕고 : 신재은 통신원] 진학을 위한 한 걸음, 진학박람회

학생들을 위한 진학프로그램, 제1회 진학박람회



지난 6월 11일부터 12일, 이틀에 걸쳐 청덕고등학교에서는 제 1회 대학 진학박람회가 개최되었다. 진학박람회는 청덕고등학교 3학년 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님까지 대상으로 하여 각 대학의 상담부스에서 자유롭게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진학박람회는 약 75개의 대학이 총 3부로 구성되어 각 대학의 특성에 따라 분류되었다. 1부는 수도권대학 위주로 구성되었고, 2부는 국립대와 충청을 포함한 다른 지역의 대학 위주로 구성되었다. 그리고 3부는 전국의 전문대학교로 이루어졌다.

 



학생들은 상담을 보다 정확히 받기 위하여 사전에 자신의 생활기록부와 성적표, 희망 대학교와 학과 등을 준비하였다. 각 부마다 문 ․ 이과가 시간을 나누어 돌아가면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기 때문에 학생들은 자신의 시간에 다양한 학교의 부스를 방문해 상담을 받아볼 수 있었다. 


상담은 대학 입시 관계자 분에게 받을 수 있었는데, 각 대학의 안내책자와 입시관련 자료 그리고 대학 홍보 물품을 가져오셔서 학생들은 자신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새로운 사실도 알아갈 수 있는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진학박람회 후 학생들은 대부분 ‘직접 관심 있는 대학의 입시 관계자와 상담할 수 있어서 좋았다’, ‘새롭게 관심 대학이 생겼다’, ‘가고 싶은 학과에 가기 위해 더 노력하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참여해 상담을 받아보신 학부모님들 역시 좋은 반응을 보였다.

 



졸업과 대입을 앞두고 있는 3학년 학생들에게 이번 진학박람회는 자신의 진학을 위해 큰 도움이 되었으며, 진로를 위한 더 깊은 고민의 계기가 되기도 하였다. 앞으로도 청덕고등학교에서는 이렇게 학생들의 진학을 돕는 프로그램을 개최할 생각이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