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국제고 : 신수빈 통신원] 전국 국제고 연합 학술제, 알고 계신가요?

제 10회 전국 국제고 연합 학술제가 2018년 10월 31일에 고양국제고등학교에서 개최되었다.

  


오늘(2018년 10월 31일) 고양국제고등학교에서 제 10회 전국 국제고 연합 학술제(The 10th Joint Academic Conference)가 시민운동(Citizen-Driven Movement)을 주제로 열렸다.


행사에는 고양국제고, 동탄국제고, 서울국제고, 부산국제고, 세종국제고, 인천국제고 (총 6개교)의 학생들이 참여하였으며, Social Aspect(사회적 측면), Political Aspect(정치적 측면), Environmental and Economic Aspect(환경 및 경제적 측면) 등 총 3개의 Venue로 나누어 각각 체육관(Gymnasium), 시청각실(Auditorium), 랭귀지 브릿지(Language Bridge)에서 학술 발표가 이루어졌다.


본 Venue 시작에 앞서서는 고양국제고의 동아리 라르고, 피타, 짝짜꿍의 오프닝 공연이 열띤 호응 아래 진행되었을 뿐만 아니라 주한 핀란드 부대사 Anna Huovila가 참석하여 핀란드의 시민운동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기도 했다.


학술제의 본 행사는 한 Venue당 두 학교가 Session 1과 Session 2로 나뉘어서 관련 주제에 대한 학술 발표를 진행한 뒤 각 Session이 끝나면 한 학교당 한 명씩의 Commentator가 발표에 대한 Commentary를 발표자와 주고받는 형식으로 이루어졌다.  


Social Aspect를 주제로 하는 Venue 1은 고양국제고와 부산국제고가, Political Aspect를 주제로 하는 Venue 2는 동탄국제고와 인천국제고가, Environmental and Economic Aspect를 주제로 하는 Venue 3은 서울국제고와 세종국제고가 Speaker(발표자)를 맡아 발표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각 학교 학생들이 소감을 발표하고 사회자가 폐회를 선언하며 마무리되었다.


제10회 전국 국제고 연합 학술제에 참가한 한 학생은 여러 국제고의 학생들과 교류하고 학술적인 내용에 대해 영어로 이야기할 수 있는 시간이어서 의미있게 느껴졌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제 11회 전국 국제고 연합 학술제는 2019년, 동탄국제고등학교에서 열린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