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국제고 : 신수빈 통신원] 주한 아일랜드 대사 초청특강 고양국제고에서 열려

2018년 11월 7일 고양국제고 2층 시청각실에서 주한 아일랜드 대사 초청특강이 열렸다.


2018년 11월 7일, 고양국제고 2층 시청각실에서 H.E Julian Clare 주한 아일랜드 대사가 'Ireland, the Great Island!'라는 주제 하에 고양국제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유럽 대륙의 북서부 지역에 있는 국가인 아일랜드는 더블린이 수도이며 면적은 70,273㎢(대한민국의 면적은 100,363 ㎢), 인구는 약 480만명(대한민국의 인구는 약 5180만명)이다. 아일랜드는 영국의 식민지배와 아일랜드 대기근과 같은 힘들었던 역사를 딛고 일어나 현재는 명목 GDP가 세계 33위일 정도로 발전한 국가 중 하나이다. (출처 두산백과)

 

이날의 강연은 교내 자율동아리 GEM 부원들의 진행으로 시작되었다. 본격적인 강연이 시작되기 전에는 E.H Julian Clare 대사가 한국어로 인사말을 건넸는데 이에 강연을 듣던 학생들이 환호하는 반응을 보였다.


강연이 시작되자 E.H Julian Clare 대사는 아일랜드의 역사와 E.U가입 후의 아일랜드의 변화 양상, 한국과 아일랜드의 관계성뿐만 아니라 아일랜드가 만들어가는 사회에 대해 열정적으로 강연을 진행했고 이에 대해 학생들은 열띤 반응으로 화답했다.


강연이 마무리된 후에는 질의응답시간이 이어져 E.H Julian Clare 대사와 청중들 사이에 활발하게 소통이 이루어지기도 했다. 

 

강연이 끝난 후 강연을 들은 한 학생은 "평소에 잘 알지 못했던 아일랜드라는 국가에 대해 알게 되어 좋았고 마냥 먼 나라처럼 느껴지는 아일랜드와 우리나라에 역사적 공통점이 존재한다는 사실이 굉장히 흥미로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