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사회적경제 학생공모전 워크숍

"모여라 젊은 생각! 응답하라, 사회적 가치"

10월 27일 판교 제2테크노밸리 기업지원허브 6층에서 새로운 경기가 주최하고 경기도 교육청과 따복 공동체지원센터가 주관한 '모여라 젊은 생각! 응답하라, 사회적가치' 2018 사회적경제 학생 공모전이 열렸다. 사전에 각 학교에서 진행된 사회적 경제 아카데미를 통해 사회적 기업을 공부한 학생들이 사회적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를 찾고 탐구하는 과정을 ppt로 만들어 발표하는 대회였다. 공모전은 참가 학생들의 발표(16팀), 점심식사, 발표(4팀), 사회적기업가정신 특강, 시상식 및 사진촬영 순서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이 제시한 다양한 소셜 아이디어들은 교육, 사회복지, 환경으로 크게 3가지 분야로 나뉘었다. 교육 4팀, 사회복지 10팀, 환경 6팀으로 총 20팀이 직접 구상한 소셜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일상뿐 아니라 온 지역의 공통된 관심사가 될 수 있는 사회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노력들이 엿보였다.


참석 학교 학생들의 발표가 모두 종료된 후에는 사회적 기업가 정신에 대한 특강이 진행되었다. 일반 기업처럼 이윤 극대화를 목적으로 하기보다 사회적 목적 실현을 위해 이윤의 대부분을 재투자하는 기업가 정신에 대해 1시간 남짓 진행된 특강은 학생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