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밤의 즐거움 "신서유기"

시청률타고 훨훨 나는 신서유기!

누구든지 한 번쯤은 들어봤고 한 번쯤은 본 적이 있을법한 tvN 예능 "신서유기". KBS 공채 출신 나영석 피디가 CJ ENM으로 소속을 바꾸며 tvN에서 그의 진가를 발휘한 예능인 신서유기는 시즌제로 방영한다. 신서유기는 중국 고전 '서유기'의 주인공을 바탕으로 한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2015년, 처음 시청자들에게 공개된 신서유기는 네이버 TV에서만 볼 수 있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재미도 있고 예능으로서의 가치를 인정받아 tvn 채널에서 방영할 수 있게 되어 지금은 팬들의 연령층도 다양해졌다. 처음 신서유기를 시작했을 때 나영석은 일명 '나영석 사단'으로 연예인 출연자들을 꾸몄다.



1박 2일 시즌1의 멤버였던 MC 강호동, 개그맨 이수근, 가수 은지원, 가수 이승기로 시작했다. 시간이 지나 가수 이승기가 군대에 입대했고 시즌 6가 된 지금까지도 존재감을 드러내며 굳건히 자리를 지키고 있는 배우 안재현이 합류했다. 안재현 뿐만 아니라 신서유기에 합류하며 존재감을 꾸준히 드러내는 이들은 또 있다. 


지금은 군대에 입대해 공익 근무 중이지만 가끔 신서유기에 등장하며 웃음을 자아내는 슈퍼주니어 규현과 위너의 송민호, 그리고 최근 합류한 블락비의 피오다. 비록 원년멤버들은 아니지만 지금까지 신서유기가 굳건하고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으며 유지될 수 있었던건 아마 이들이 있어서가 아닐까 싶다.


신서유기가 벌써 시즌6까지 온 가운데 시즌제가 계속 이어질 수 있을지에 대한 궁금증도 많아진다. 1박 2일의 전성기를 이끈 나영석 피디가 신서유기를 통해 tvN 예능도 전성기를 이끌 수 있을지 주목받고 있는 이 시점에서 신서유기는 '초심'을 잃지 말고 시청자들을 먼저 생각하며 '시청자를 위한' 예능을 만드는 것이 핵심일 것이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