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고 : 장진 통신원] 판교고등학교 동아리 발표회 (上)

영상 제작 동아리 DAON 취재 기사

지난 12월 28일 판교고등학교의 학생들이 학수고대하던 행사가 열렸다. 바로 1년 동안 활동한 동아리의 활동 내용을 전시, 발표하는 동아리 발표회 날이었다. 동아리 축제가 끝난 후에는 학생들이 저마다 갈고 닦아 온 춤, 노래 실력을 선보이는 장기자랑 행사에 나와 큰 환호와 박수갈채를 받기에 그토록 많은 학생들이 이 날을 기다려 왔을 것이다. 

 

이날 판교고등학교의 영상제작 동아리 'DAON'은 경영 언론 동아리 'REVE'와의 합작 영상 전시회와 더불어 '이목구비만으로 연예인 맞추기', '초성만으로 영화 제목 맞추기', '영화 속 명대사 맞추기' 등의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였다. 동아리 전시회가 대부분의 동아리 전시가 진행되는 2~3층이 아닌 4층에서 진행되었음에도, 많은 학생들이 이날 동아리 전시회를 찾아 왔다.

 

이날 전시회에서는 1년 동안 만들어 온 다양한 영상들을 상영했는데, 그 중 가장 돋보였던 것은 2학년 학생들이 만든, 학교에 인기 과자인 '꼬북칩'을 가져온 후 벌어지는 '과자 쟁탈전'을 다룬  단편영화였다고 학생들은 입을 모아 말한다. 

 

마블 사의 인기 영화 어벤져스의 히어로들을 학생들 뿐 아니라, 선생님에게도 적용시키며 화려한 특수효과와 영상미, 짜임새 있는 구성 등 수준 높은 완성도를 보여 주었다. 아래 사진은 동아리 전시회에 찾아와 영상을 관람하고 있는 판교고등학교 학생들과, 해당 단편 영화 영상의 일부를 캡처한 사진이다. 해당 영상의 유튜브 링크 또한 함께 첨부한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