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청뉴스

스포츠 경영 관리사

스포츠 경영 관리사에 관하여

 

스포츠 경영 관리사란 무엇일까? 스포츠 경영 관리사란 스포츠이벤트를 개최하고, 스포츠스폰서 및 광고주를 유치하는 등 프로 및 아마추어 스포츠구단의 스포츠마케팅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업무를 담당한다. 또한, 스포츠콘텐츠의 확보와 상품화에 힘쓰고, 스포츠선수 대리인사업을 시행하고 스포츠시설의 회원 모집 및 관리 등 회원서비스를 관장하고, 스포츠시설의 설치 및 경영에 관한 컨설팅을 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공공 및 민간체육시설의 관리 및 운영의 업무를 수행한다.

 

나는 중학교때부터 체육 활동을 좋아하고 운동하는 것을 매우 좋아했다. 중학교때에는 무조건 체대를 가고 싶었다. 나는 다른 아이들과 다르게 모든 운동을 좋아했고 승부욕도 엄청 강했다. 공부하는 것보다 운동을 하는 것을 더 좋아했고 피씨방이나 집에서 노는 것을 싫어했고 나가서 뛰어노는 것을 더 좋아했다. 하지만 고등학교에 올라와서는 '내가 과연 체대를 갈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아무리 내가 운동을 좋아한다고 해도 특출나게 잘하는 운동도 딱히 없고 체대만 가고 싶어하고 계획도 없었고 목표도 없었다.

 

하지만 고등학교 2학년이 되서 경제라는 과목을 배우게 되면서 경영에 관심이 생기기 시작하였다. 내가 운동하는 것과 스포츠를 좋아하는 상태에서 경제에 관심이 생기자 스포츠 경영에 관심이 생기기 시작하였다. 본격적으로 스포츠 경영에 대해 검색해보기 시작하였고 스포츠 경영 관리사라는 꿈을 갖게 되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