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시 GK 케파 감독을 무시한 '교체 거부'

 

(한국시간) 2019년 2월 25일에 펼쳐진 첼시vs맨시티의 카라바오컵 결승이 맨시티의 승부차기 승리로 돌아갔다. 승부차기까지 힘겹게 끌고온 첼시였지만 케파의 이해할 수 없는 행동으로 우승은 물거품으로 돌아갔다.

 

그상황을 돌아가보자면 승부차기 직전 다시 말해 연장 후반이 거의 끝나가던 시점에서 케파가 갑자기 쓰러졌다. 그래서 첼시의 감독 사리는 케파를 카바예로로 교체 하려고 했다.

 

문제의 발단은 여기였다. 케파가 갑자기 손사래를 치며 나가지 않겠다고 제스처를 취했다. 말 그대로 '교체 거부'를 한 것이다. 사리 감독도 당황하여 제차 나오라고 이야기를 했지만 케파는 나갈 생각이 없어 보였다. 이를 본 사리 감독은 자신이 앉아있던 의자를 내리치는 모습을 보이며 경기장 밖으로 나가버렸다.

 

요즘 감독과 선수와의 불화설로 연이은 문제를 일으켰던 첼시는 케파의 행동으로 인해 돌아오지 못할 강을 건넌 셈이다.

 

결국 케파가 원하던 그림은 나오지 않았다. 첼시는 맨시티의 마지막 키커 스털링에게 승부차기 골을 먹히며 3:4로 준우승을 차지해야 했다. 프로스포츠에선 절대로 용납될 수 없는 일이 리그컵 결승에서 일어났다. 케파가 첼시의 주전 골키퍼가 되었지만 결국은 팀 스포츠이고 모든 일은 감독이 지시한다. "감독위에 있는 선수는 없다"라는 말이 있듯이 케파의 이해할 수 없는 행동은 계속해서 회자될 행동임은 틀림없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