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곡고 : 장수진 통신원] 양곡고의 신나는 체험학습 !

양곡고등학교에서는 2019년 4월 3일부터 5일까지 총 2박 3일간, 1학년은 수련회, 2학년은 수학여행, 3학년은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그 중 2학년은 제주도로 수학여행을 다녀왔다. 오전 6시에 김포공항에 모여 9시에 제주공항에 도착한 후 성이시돌목장, 새별오름, 새연교/새섬, 천지연폭포를 관광하였다.

그리고 둘째 날에는 성읍민속마을, 일출랜드, 아쿠아플라넷, 성산 일출봉 을 관광하고 셋째 날에는 협재해수욕장, 제주국립박물관을 관광하였다.

오후 4시 35분 비행기였지만 비행기가 지연되어 6시 넘어서 김포공항에 도착하였다 그래서 선생님들과 많은 학생이 애를 먹은 것은 사실이다.

이렇게 제주도에서 다양한 경험을 해본 후 학생들의 의견은 반반으로 갈라졌다. 다양하고 많은 관광지를 경험 해본 것은 좋았으나 일정이 빡빡하고 휴식을 취할 틈이 이동 시간 즉, 버스 안에서 밖에 없어 제대로 쉬지도 못한 것 같아 힘들었다는 의견과 새 학기에 새롭게 사귄 친구들과 어울려 놀면서 더욱 사이가 가까워진 것 같아 정말 행복했다고 하는 의견이 나뉘었다.

그 후 조심히 잘 다녀오고 추억도 많이 남기고 오라는 뜻으로 '건강 공감 학교 사진 콘테스트에 참여해 주세요.'라는 이벤트를  열었다. 체험학습 장소에서 '건강한 우리들' 주제로 친구들과 사진을 찍고 메일로 사진을 보내면 문자 투표를 실시한다. 각 학년의 최다득표 두 반을 선정하여 학급비 10만원을 지원 해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