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지민 스포츠 칼럼] 스포츠 에이전트란 무엇일까?

스포츠 에이전트란 선수로부터 권한을 위임 받아 구단, 광고주 등과 상업적·법률적인 계약을 대신 해주는 게 일반적인 업무다. [인용글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3577457&cid=58886&categoryId=58886]

 

 

나는 스포츠 에이전트가 축구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생각한다. 축구에서는 선수와 계약을 해서 계약을 한 선수가 팀에서 계약기간동안 경기를 뛰고 팀의 성적을 올리거나 성장할 잠재력이 있으면 계약연장을 하고 성적이 좋지 않고 팀 내에서 도움이 되지 않으면 다른 팀으로 이적을 보내거나 방출한다. 이러한 프로그램인 축구에 에이전트는 감독이나 코치, 의료팀보다 훨씬 중요한 존재라고 생각한다. 팀과 선수 모두에게 이득이 되는 계약을 만들어내야하기 때문에 절대 쉬운 직업이 아닌 것 같다. 한편으로는 계약을 성공시켜서 팀에게 좋은 자원이 되고 선수도 성장하는 모습을 보면 뿌듯할 것 같다.

 

어렸을 때 부터 축구를 좋아하고 해외축구에 대한 지식도 가지고 있는 나에게 적합한 직업인 것 같다. 스포츠경영에 관한 직업이 굉장히 많은 것 같다. 다시 한번 내가 가지고 있는 지식들과 장점을 생각해보면서 신중하게 진로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