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태인 문화 칼럼] 세계로 뻗어나가는 아이돌 그룹

 

                       

현재 일본 , 중국, 러시아 심지어는 말레이시아  까지 여러 나라 에서  K-POP 열풍이 돌고 있다고 한다. 외국인들이  대한민국을떠올렸을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것  역시 K-pop  일것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K-pop  중에서도 인기가  대단한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에 대해 글을 써보려고 한다 . 우선  방탄소년단은  2013년  6월  13일 가요계에  혜성 처럼 등장한 빅히트 엔터테이먼트 소속 아이돌 이며 , RM,  진, 슈가 , 제이홉 , 지민 , 뷔 , 정국 으로  이루어진  7인조 아이돌 그룹이다.

 

방탄소년단은 현재까지   LOVE YOUR SELF ,  PERSONA ,  YOU NEVER WALK  ALON  ,  BOY IN LUV ,  SKOOL LUV AFFAIR  , 2 COOL 4SKOOL  , 화양연화 등  20개의 앨범을 발매 했으며, 전세계  최단 기간 뮤비 조회수 1억뷰를 달성  하기도  했다.   또 지난 5월2일 에는 빌보드 2관왕에도 오르면서  한국  가요계에  새로운 역사를  쓰였다.

 

이런 방탄소년단을 보며  10대  20대   30대 나이  남녀노소  상관 없이  모두가 열광하는 이유에  대해  방탄 7멤버   모두의  매력과  실력  ,독특하고 , 트렌디한  노래와 춤  뮤직비디오가 아닐까  생각이 들며  또한  방탄소년단이 이자리  까지 올라 올수 있었던 이유는 그만큼의  땀과 노력의  결실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나 또한  이그룹을 보며  고생끝에 낙이 온다는 말처럼  무엇이든 결과만을 바라지 않고 노력 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

 

 지난  4월 12일 에는  MAP OF THE SOUL : PERSONA  앨범을  내며  큰  관심이  보여져 , 방탄소년단의  앞으로의 활동과  활약이 기대가 된다 . 또 이외 에도  많은 아이돌 그룹들의 k-pop 음악들을  통해 전세계로 한국의 이름을, 한국에 대중음악 k-pop 을  알릴수 있어  자랑스럽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