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이고 : 서연지통신원] 덕이고등학교에서 기념하는 세계인의 날

 

 

                                                               세계인의 날 로고 사진

 

5월 20일은 세계인의 날이다. 세계인의 날은 다양한 민족ㆍ문화권의 사람들이 서로 이해, 공존하는 다문화 사회를 만들자는 취지에서 국가기념일로 제정되었다. 올해 12주년을 맞은 세계인의 날을 기념하여 덕이고등학교에서는 이와 관련된 교내행사가 개최되었다.

 

행사는 5월 20일과 21일 이틀 간 점심시간 매점 앞에서 진행되었고, 행사의 운영은 민간외교사절단 동아리 학생들이 운영하였다. 민간 외교사절단 동아리명은 반크(VANK)인데, 반크는 영문 'Voluntary Agency Network of Korea'의 머리글자를 딴 것이고, 인터넷 상에서 활동하는 단체이다. 반크의 주요 활동은 잘못 알려진 우리나라의 역사와 같은 것을 바로잡고 우리나라를 바르게 홍보하는 것인데 덕이고등학교의 민간외교사절단 동아리는 반크의 일원으로 시정서한을 작성하여 보내는 등 여러 활동을 이어나갔다.

 

                                                               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 로고

그리고 세계인의 날을 기념하며 학생들에게 이를 알리는 교내행사를 개최하기로 하였다. 행사의 내용은 뱃지에 각자가 생각하는 세계인의 날 이미지를 그리고 그 옆에서는 폴라로이드로 사진을 찍어준다. 그리고 퀴즈가 진행되는데 퀴즈를 맞춘 학생들은 세계과자를 받는다. 퀴즈는 그렇게 어려운 난이도가 아니였다. 행사 시작 1주일 전 잘 보이는 복도와 같은 곳에 퀴즈의 답과 연관된 문장을 곳곳에 붙여놓아 학생들이 답을 잘 맞출 수 있게 하였다.

 

행사의 주요 목적은 많은 학생들에게 세계인의 날을 알리는 것이다. 그렇다고 해박한 지식을 요구하는 것은 아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이 행사의 더 큰 목적은 각자가 생각하는 세계인의 날을 뱃지에 담아보고 친구들과 함께 사진을 찍고 공유하며 퀴즈를 풀고 받은 과자들을 나눠먹으며 추억을 만드는 것이 크다고 생각한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