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민의 시사 칼럼] 아랍어가 각광받는 이유?

최근 들어 각광받고 있는 아랍어, 왜 유행이 되었을까요?

 

우리나라에서 아랍어를 배우는 학교는 손에 꼽을 정도로 적다고 합니다. 하지만 최근 석유부유국인 사우디아라비아 등의 여러 아랍권 국가들이 석유로 인해 큰 발전을 겪게 되면서 아랍 경제 시장이 커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아랍어가 각광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아랍어를 쓰고 있는 대표적인 국가에는 사우디아라비아, 두바이, 아제르 바이잔, 이라크, 요르단, 예맨, 리비아, 수단, 튀니지, 이집트, 시리아, 레바논 등이 있는데요, 이러한 아랍권 국가들의 힘이 커지게 되면서 아랍어가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 세계에서는 아랍권을 타겟으로 하여 진행하고 있는 사업들이 굉장히 많다고 합니다.

 

더욱 더 자세히 아랍어, 아랍권 그리고 아랍권 경제 시장에 대해서 얘기해볼까요?

무역, 외환 등의 아랍권 경제 시장이 커지면서 이전보다 국내에서 아랍어와 관련된 직종이 늘고 있고, 전세계에서 아랍어에 관한 일자리 시장이 더욱 커지게 되면서 국내에서도 아랍어를 배우는 사람이 늘어나게 되며,  아랍관련 대학들과 학원들까지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뿐만 아니라, 국내 기업들에서는 아랍어 전공자를 추구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하며, 아랍어 전공자들은 본인의 진로진학이 굉장히 만족스러운 편이라고 하는데요, 앞으로도 무궁무진한 발전을 하게 될 아랍국가들을 위해 아랍어를 배우는 시간을 투자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