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 2019 징검다리 진로체험 거점 교실을 진행하다

징검다리 진로체험 거점 교실을 통해 진로를 찾다

경기도 의정부시에 위치한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에서는 6월 21일 제3회 징검다리 진로체험 거점 교실을 실시했다. 징검다리 진로체험이란 중학교 학생들이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에 방문하여 관광 비즈니스과, 국제 비즈니스과, 복지 비즈니스과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것이다. 징검다리 진로체험 거점 교실을 하는 이유는 지역 및 학교 특색을 반영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으로 맞춤형 진로교육을 하기 위해서다.

 

관광 비즈니스과는 칵테일 조주 바리스타 체험, 국제 비즈니스과는 중국 문화체험과 금유진로체험, 복지 비즈니스과는 뷰티케어 분야 네일아트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제3회 징검다리 진로체험 거점 교실에는 신곡중학교, 충의중학교, 호원중학교 학생들이 방문하였다.

 

그 중 충의중학교 학생들은 "평소에 체험하지 못했던 것들을 체험해볼 수 있어서 정말 즐거웠어요.", "왠지 고등학교라서 약간 무서웠는데 누나, 언니들이 너무 친절하게 대해주시고 선생님들도 엄청 착하셔서 더욱 좋았어요."라며 소감을 밝혔다. 모든 프로그램이 끝났을 때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 뮤지컬반 더 뮤즈가 중학생들을 위해서 "비 오는 날에는"이라는 공연을 했다.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는 앞으로도 징검다리 진로체험 거점 교실을 진행할 것이라고 하며 학생들에게 다양한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길을 제공할 것이라고 한다. 앞으로의 행사도 더욱 기대가 된다.

 

 

                                                                                                                        [사진출처: 한승희 본인]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