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심국제중 : 이나영 통신원] 청심국제중학교의 특별한 체육 활동을 소개합니다. -2편- 태권도수업

전교생의 태권도 유단화

 

 청심국제중학교에서는 특별한 체육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다. 

 바로 태권도 수업이다.

 

 

청심국제중학교의 모든 학생들은 매주 태권도 수업을 받는다. 학생들은 이 수업을 통해 태권도의 기본 동작 및 겨루기 등 여러 단계의 수련을 거치게 되며, 졸업 전까지 단을 취득하게 된다.  또한 이미 단이 있는 학생은 상위단으로의 승급을 위한 교육을 받게 된다. 이러한 수련을 통해 승급심사를 받게 되고 국기원이 발행하는 인증서를 발급받는다. (국기원 참조 : http://www.kukkiwon.or.kr/front/kor/main.action)

 

 

매주 실시하는 태권도 교육을 통해서 신체적인 발달뿐만 아니라 규칙적인 생활습관 형성과 태권도 정신의 함양을 기대할 수 있다. 여기에 참여하는 많은 학우들은 "태권도 수업을 통해 강인한 정신력을 기르는데 도움을 받고 있다"라고 말한다. 또한 "어려운 동작을 수련할 때에는 여러번의 반복과 집중이 필요하기 때문에 고도의 집중려과 끈기가 발휘되기도 한다"고 하며 "태권도 수업이 정신수양 및 운동으로 아주 훌륭하다"는 평가를 하고 있다. 그러기에 모든 학생들은 진지한 마음가짐으로 태권도 수업에 임하고 있으며, 한 동작 한 동작 마음을 담아 열심히 수련 중이다.

 

 

<해당기사의 사진은 청심국제중 학부모에게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