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 방문하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진천캠퍼스를 방문하고 양향자 원장님과의 간담회를 통해 진로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다

경기도 의정부시에 위치한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는 2019. 7. 19(금)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진천캠퍼스에 방문했다. 2019. 5. 2(목) 국가공무원 인재개발원장이신 양향자 원장님께서는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에 방문하여 학생들에게 “양성평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여성 역할”이라는 강의를 해주셨다. 그 후 양향자 원장님의 초대에 의해 이지니 외 19명의 학생들이 국가공무원 인재개발원 진천캠퍼스에 방문하게 되었다.

 

 

김도양 홍보교류팀장님께서 국가공무원 인재개발원에 대해 간략한 소개를 해주셨고 기획협력과 황정혜 사무관님과 박성미 사무관님과의 Q&A 시간을 가졌다. 황정혜 사무관님께서는 공무원의 개념, 공무원의 종류, 공무원이 되는 방법, 9급 공채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셨다. 박성미 사무관님께서는 지역인재 추천채용제도에 대해서 설명해주셨고 자신이 학교를 다니면서 공무원을 준비했던 과정을 말씀해주셨다.

 

 

윤미지 선생님께서는 국가공무원 인재개발원 진천캠퍼스에 있는 시설들을 직접 소개해주셨고 캠퍼스 구경 후 양향자 원장님과의 간담회 시간을 가졌다. 양향자 원장님께서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이야기와 조언을 해주셨으며 이 간담회를 통해 다양한 것들을 배우고 느낄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다.

 

경민비즈니스고 이지니 학생은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을 방문하여 양향자 원장님과 간담회 시간을 갖고 공무원에 대해 많은 것을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되었다. 양향자 원장님을 롤모델로 삼고 원장님처럼 향기를 주는 사람이 되고 싶다.”라고 했으며 방송 학생은 “양향자 원장님과 간담회를 통해 좋은 말씀과 조언해주셔서 저의 진로를 더욱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와 좋은 인연이 되어 다음에도 다시 만나 뵙고 싶습니다.”라고 했다.

 

이번 국가공무원 인재개발원 진천캠퍼스 방문이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 학생들에게는 정말 소중하고 뜻깊은 하루가 되었을 것이다.

 

                                                                                                                       [사진출처: 한승희 본인]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