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금파중 : 김민주 통신원] 유쾌, 상쾌, 통쾌! 경기외고 선배들과의 속 시원한 멘토링 시간!



 

 

지난 12일,  금파중학교는 모교의 날을 맞이하여 경기 외국어고등학교 진학생들과의 멘토링 시간을 가졌다. 금파중학교 학생들은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고등학교 입시, 경기외고의 기숙사 생활 등 평소 궁금했던 점들을 경기외고 진학생들에게 자유롭게 질문하고 응답했다.

 

아래는 경기외고 진학생과의 인터뷰 내용이다.

 

 

인터뷰 대상자: 경기외고 영어과 16기 홍의건 학생

 

 Q1. 모교의 날 행사에 멘토로 참여하신 소감이 어떠신가요?

 A1. 우선 모교에 저희 학교를 홍보하러 올 수 있는 기회가 생겨 매우 기쁩니다! 저희 학교가 굉장히 특색있고 장점이 많은 학교임에도 많은 친구들이 잘 모르는 것 같아 안타까웠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보다 많은 친구들이 저희 학교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면 너무 만족스러울 것 같습니다. 더 많은 정보들을 주고 싶었는데 제한된 시간에 너무 한정된 정보만을 제공한 것 같아 미안하기도 하고 또 많은 친구들이 관심을 가져주어서 고맙다는 말을 하고 싶습니다.

 

Q2. 경기외고의 매력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A2. 일과 후 시간인 ASG 와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꼽고 싶습니다! 우선 ASG 는 After School Gafl 의 줄임말로서 일과후 자습 등으로 자유롭게 보낼 수 있는 시간입니다. 이 시간을 통해 학생들은 시험기간에는 시험 공부를, 평소에는 수행평가, 동아리 숙제를 하기도 하고 마지막 교시에는 함께 모여 조별 과제를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동아리 활동은 모든 학생들이 의무적으로 들어야 하는 메인 동아리의 경우 다양한 학술 활동을 통해 원하는 분야를 연구하고 부원들과 함께 토론 등의 활동이 가능하며,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서브 동아리는 수학, 과학과 같은 분야 뿐만 아니라 뮤지컬, 밴드부와 같은 공연 동아리도 있습니다! 이와 같이 저희 학교 동아리에서는 다채롭고 자유로운 활동이 가능합니다! 또한 친구와 선후배 관계 역시 어느 학교보다 좋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웃음)

 

Q3. 모교의 날 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친구들을위해 응원의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A3. 외고 등의 학교를 진학하고 싶은 친구들! 아마 본인의 목표를 위해 정말 열심히 노력하고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목표로 하고 있는 학교를 제대로 알아보고 이를 차근차근 준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주변 선배들을 통해 궁금한 것이 있으면 확실하게 물어보고 학교에서 어떤 활동들을 하는지, 또 그런 활동들이 본인에게 어떤 도움이 될지 잘 고민해보고 꼭 원하는 학교에 진학하길 응원합니다! 경기외고에도 많은 관심가져주세요! 감사합니다!

 

학생들은 누구나 가고싶어하고 드림스쿨로 삼는 경기외고의 입시, 기숙사 생활 그리고 하루 일정 등을 재학생들에게 속 시원하게 물어볼 수 있어서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또한 가장 어렵게 느껴졌던 외국어 고등학교 입시제도에 대해 현실적인 조언을 받고 자신감을 얻었다는 학생도 있었다.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던 모교의 날 행사, 내년에는 어떻게 진행될지 기대가 되는 바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