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기자단]생활 속 윤리 문제를 캠페인으로 만나봐요!

의정부 송현고 윤리과 캠페인 대회 개최

경기도 의정부시에 위치한 의정부 송현고등학교에서는 8월 19일부터 ‘윤리과 캠페인 대회’가 진행되고 있다. 이 대회는 송현고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윤리 시간에 배운 생활 속의 윤리 주제 중 관심 있는 주제를 선정하여 홍보지. 포스터, 스티커 등을 제작하여 캠페인 활동을 진행하는 대회이다.

 

 

 

참가 학생 중 <태아도 소중한 생명입니다> 팀 에서는 낙태에 대한 찬반논쟁을 제시하고 관련된 내용을 담은 스티커를 만들어 정문에서 학생들에게 나누어주는 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를 통해 태아도 소중한 생명이라는 인식을 고취시켜 주고 학생들이 낙태의 의미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는 계기를 제공하였다.

 

 

참가 학생 중 지적 재산권에 관한 캠페인을 진행한 팀 에서는 ‘카피라이트’와 ‘카피레프트’의 개념을 제시하고 학생들의 의견을 알아보는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문자를 통해 송현고 학생들의 지적재산권에 대한 찬반 의견을 받고 추첨을 통해 스트랩 키링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이외에도 가족윤리, 동물의 생명권에 대한 주제 등 학생들이 실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윤리 문제로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 캠페인에 참여했던 2학년 김**학생은 “윤리를 교과서로 배울 때는 어려웠지만 친구들이 직접 캠페인을 진행하니까 더 쉽게 와닿았고 재밌었다” 라고 이야기했다.

 

이번 '윤리과 캠페인 대회'는 생활 속 윤리 문제를 쉽게 만나보기 위해 스티커 도안 제작, 캠페인 활동 구성 등과 같이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한 대회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딱딱하고 어렵다고 생각했던 윤리 과목을 가족, 친구, 반려동물, 저작권과 같이 우리의 생활과 밀접한 사안들을 통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한편 의정부 송현고등학교의 다양한 활동은 송현 고등학교 홈페이지(http://www.songhyun.or.kr/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사진 출처: 임채연 기자 본인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