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기자단] 학교와 함께 성장하는 송현 학부모회

학생, 학부모, 학교가 함께하는 송현 학부모회의 활발한 활동

 

 

의정부 송현고등학교 학부모회에서는 학부모 재능 개발을 위해 '2019 학부모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동아리로는 규방공예, 프랑스 자수, 가죽 공예가 있다. 이를 통해 학부모 간의 유대감을 형성하고자 함인데, 송현고등학교에서는 이 외에도 송현고 축제인 ‘솔뫼제’ 등에 학부모 참여를 장려하는 등 학교와 학부모 간의 거리를 줄이기 위한 노력을 활발히 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송현고등학교를 생리대 기부 사업의 선정 학교 지정을 이끌어 내어 생리대를 학년 교무실에 비치하기도 하였다. 학생들을 위한 마음을 담아 기부받은 생리대를 재포장하여 필요한 학생들이 손쉽게 가져갈 수 있도록 학생들의 편의를 위한 활동에 도움을 주었다.

 

 

또 다른 활동으로 등교길 학생들에게 백설기와 함께 응원의 말을 전하는 ‘등교맞이 행사’, 학교에 대한 건의 사항을 이야기 하고 개선을 위한 방법을 나누는 ‘학년별 간담회’, 송현고등학교 수시 연구 동아리 ‘송수연’ 등의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의정부 송현고등학교 학부모회에서는 내 아이뿐만 아니라 송현고의 모든 학생들을 위한 마음을 담아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학교의 발전를 위하여 봉사하는 마음으로 많은 학부모들이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가죽공예 동아리에 활동하고 있는 김00 학부모는 "이런 활동을 계기로 좋은 수업과 더불어 다른 학부모와 교류를 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라고 이야기 했다. 앞으로도 더욱 다양하고 특색있는 송현 학부모회의 활동이 기대된다.

 

사진 출처: 송현고 학부모회 한미진 회장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