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심국제중 : 이나영 통신원] 가을 문화체험

가을 문화체험 - 실학박물관 견학 및 스포츠 몬스터 체험

무더위도 물러가고 선선한 기온이 가을이 왔음을 느끼게 해주던 9월26일 목요일,  청심국제중학교 2학년 학생들은 가을 문화체험을 다녀왔다.

 

 

이 날, 다산정약용 생가 및 실학박물관과 하남 스타필드에 있는 스포츠 몬스터를 방문했다.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 유적지 내에 위치한 실학박물관은 상설전시실과 기획전시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전시실에는 실학의 형성 및 전개과정을 볼 수 있는 각종 자료와 함께 실학과 관련된 천문관측 기구와 책력, 지도류 등이 전시되어 있어 학우들이 관심을 갖고 관람하기에 무척 유익했다. 또한 별자리 찾기 체험을 통해 교과서에서 배우던 내용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되었다.  여러 학우들은 "이런 체험이 역사와 과학을 이해하는데에 큰 도움이 된다"며 큰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이후 세계최초의 스포츠 융복합 테마파크인 스포츠 몬스터를 방문하였다.

이 곳은 달리고 뛰고 던지고 점프하는 동안 차원이 다른 놀라운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곳인데, Basic,  Exciting, Adventure, Digitald의 4가지 Zone 을 경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친구들과 함께 유쾌한 경쟁을 벌이며, 학업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었으며, 나의 한계를 도전하며 그 속에서 큰 성취감을 맛 볼 수 있었다. 또한 가상의 체험을 리얼하게 즐길 수 있는 디지털 놀이터에서 미래를 만나 볼 수도 있었다.

이러한 가을 문화체험들을 통해서 친구들과의 우정도 더 돈독히 하며 즐거운 학교생활의 추억을 쌓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지성인이 갗추어야 할 문화적 소양을 넓히는 소중한 경험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위 기사의 사진들은 담임선생님께 제공받아 사용하였습니다.>

 


.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