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고 : 최서연통신원] 한국관광고등학교, 2019 교육 기부박람회 참가

일산 킨텍스로 뻗어나가는 한국관광고등학교

한국관광고등학교가 2019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교육 기부박람회에 참가하였다. 한국관광고등학교 부스는 10월 25일부터 이틀간 운영하였다.

 

학교홍보사랑단 멤버 2명과, 승무원동아리 멤버 2명, 호텔리어동아리 학생 4명, 외국어시연학생으로 3명이 행사에 참가하였다. 행사에서는 무알코올 칵테일, 커피 등과 함께 한국관광고등학교로의 입학 상담의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룰렛돌리기' 게임을 통해 음료를 지급하여 체험자로 하여금 더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하였다.

 

또한, 각각 영어, 일본어, 중국어 관광통역안내사 시연을 통해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다. 영어부문 시연자 '김주원' 학생은 '독도'에 관하여 발표하였고, 일본어부문 시연자 '임유정' 학생은 '세종실록지리지'에 대하여 발표하였다. 마지막으로 중국어 부문 시연자 '정다운'학생은 '평택시'에 대하여 발표하였다.

 

중국어 시연자 정다운 학생은 "교육부에서 주최하는 박람회에 참가하게 되어 영광이고, 앞으로 더욱 직업계 고등학교가 참여하는 박람회가 많아져 사람들로 하여금 특성화고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졌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부스 운영을 통하여 한국관광고등학교에 대한 정보와 함께 '관광'과 관련한 지식을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본교는 앞으로도 더 많은 학생들이 관광분야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꿈을 찾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대외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위의 사진은 학교에서 제공받았음을 밝힙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