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말있어요

베트남 경제시장은 어느 정도일까요?

 

 

최근 들어 뉴스기사에서 베트남의 경제시장 발달과 함께 베트남 여러 발달도 함께 대두되고 있습니다. 아마 베트남의 경제시장이 어느 정도인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현재 베트남은 '포스트 차이나'로 불릴만큼 성장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의 전체인구중 약 70%가 생산가능인구로 젊은 인구가 굉장히 많은 피라미드형 인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베트남의 인력시장이 굉장히 뜨고 있으며 베트남은 거대 소비시장인 중국 남부와 육지 및 바다로 연결되어 있어 지리적으로도 수출과 수입에 유리해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노동집약적 산업에서 가속화하며 무서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가 실생활에서 이용하고 있는 물건들은 물론 메이드 인 차이나가 압도적으로 많지만 , 메이드 인 베트남도 적지 않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메이드 인 베트남 기준, 현지화율 30% 이상(출처:http://news.wowtv.co.kr/NewsCenter/News/Read?articleId=A201908090135&t=NN)이라고 할 정도로 국내 수입제품의 원산지로서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저 베트남이라고 하면 개발도상국이라는 이미지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사실을 알게 되고 나서 베트남의 전망이 굉장히 밝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많은 변화를 가져오고, 더욱 성장할 베트남 . 앞으로 베트남의 전망을 진지하게 생각해봐야 하겠습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