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기자단]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 자기소개서 캠프를 진행하다!

 

경기도 의정부시에 위치한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는 2019.11.2.(토), 2019.11.16.(토), 2019.11.23.(토) 총 3일에 걸쳐 2019 경민 자기소개서 심화캠프를 진행했다.

 

첫 날에는 자기소개서 평가의 기본 원리 문항인 문장 이해도, 메세지 선명성, 논리성, 기타 가점 요소(내용적 측면/ 정성적 요소)와 기본항목 심사기준 적용 사례, 기본 원리 문항으로 본 사례 평가, NCS 항목 자기소개서 이해도, 메세지 선명성, 논리성, 기타 가점 요소별 평가 사례 및 첨삭지도 사례 대학 진학 및 희망 기업 자기소개서 예시 작성과 항목별 첨삭지도 사례에 대해 설명했다.

 

두 번째, 세 번째 날에는 직접 작성한 자기소개서를 첨삭 받으며 자신이 직접 적은 자기소개서의 장점, 보완해야 할 점, 바꿔야 할 점 등등에 대해 1대 1로 첨삭을 해주며 설명했다. 서관영 강사 및 3명의 강사들이 1대 1로 개인 지도를 하여 학생 각각의 자기소개서를 봐줌으로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 학생들은 3일 동안의 캠프를 통해 자기소개서 작성에 큰 도움이 되었고 직접 작성한 자기소개서를 첨삭 받는 과정에서 자신의 글의 특징과 보완해야 할 점을 배워서 좋았다는 소감을 전했다.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는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체험을 진행하여 앞으로도 학생들의 진로를 위해 힘 쓸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 출처: 김미진 기자]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