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현고 : 송유진 통신원] 우리의 꿈을 찾아서! 정현 진로박람회

7월 3일, 정현고등학교에 특별한 행사가 열렸다. 바로 제1회 정현고등학교 진로 박람회이다. 1교시에는 최근 한 진로 검사를 바탕으로 검사 결과에 대한 외부 강사의 강의를 들었고, 2교시에는 각 반 담임선생님의 지도 아래에, 정현고등학교만의 특색있는 교육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다. 3, 4교시에는, 곧 3학년 선택과목을 선택할 정현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해 담당 교사 선생님들께서 직접 과목 홍보 부스를 개설하여 학생들의 선택을 도왔다.

 

학생들은 자신의 진로와 관심사를 고려하여 3학년 과목을 선택하고, 7월 1일 학교 온라인 수강 신청 사이트를 통해 자신이 듣고 싶은 과목 홍보 부스 6가지(국어과, 수학과, 외국어과, 역사과, 일반사회과, 지리과, 물리과, 화학과, 생명과학과, 지구과학과, 한문과, 정보과, 진로과 중 택 6) 를 선택하였다. 부스로 이동한 학생들은 15분 동안 선생님의 교과에 대한 설명을 듣고, 교과에 대해 질문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입에 중요하게 반영되는 사항인 만큼, 학생들이 평소보다 선생님의 말씀에 진지하게 경청하는 태도를 보였다. 

 

학생들이 자신의 계열과 희망 학과에 맞게 선택과목을 선택할 수 있도록 추천 선택과목, 그리고 학과별 권장 선택과목을 담은 2020학년도 교육과정 안내자료집이 모든 학생에게 한 권씩 배부되었다. 안내 자료집 안에는 정현고의 교육과정 그리고 고교 학점제에 관한 내용도 함께 실려있다. 

 

 

 

 

한 학생은 진로 박람회가 새로운 입시제도를 이해하고, 자신이 대학 진학을 위한 전공 적합성을 갖추기 위해 어떤 과목을 선택하여야 하는지 자세히 알 수 있어서 도움이 되었다고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이러한 학교의 배려를 바탕으로 하여, 학생들은 7월 17일 오후 6시부터 7월 21일까지 온라인을 통한 선택과목 수강 신청을 받는다고 한다. 학생들이 진로 박람회를 통해 자신의 꿈에 더 다가가고, 자신이 열정을 가지고 배울 수 있는 과목을 선택하기를 바라며, 기사를 마무리한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