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보현의 드라마 칼럼9] 경기도 속 드라마 촬영지를 찾아보자

경기도의 아름다운 드라마 촬영지!

여러분은 드라마 촬영지에 가본 적이 있는가? 우리나라에는 전국적으로 훌륭한 드라마 촬영지들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자연과 어우러져 웅장한 경관과 고즈넉함을 선사하는 촬영지는 경기도가 단연 으뜸이다. 그래서 오늘은 경기도에 위치한 드라마 촬영지를 소개해 보려고 한다.

 

먼저 경기 포천시 신북면 아트밸리로 234에 위치한 포천 아트밸리는 SBS 드라마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 SBS 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 tvN 드라마 '화유기'의 배경이 된 곳이다. 드라마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에서는 현대의 고하진(배우 이지은)이 물에 빠지며 고려로 가는 문이 되었던 곳이고 드라마 '화유기'에서는 손오공(배우 이승기)이 흑룡과 싸우던 협곡으로 연출되었다. 그리고 밤에 풍등을 날리는 장면이 아름답게 연출되었던 '푸른 바다의 전설'에서는 전생의 허준재(배우 이민호)가 심청(배우 전지현)을 만나는 장면의 배경이 되었다.

 

 

다음 소개할 곳은 tvN 드라마 '호텔델루나' 속에서 먹고 죽은 녀석들의 김준현(방송인 김준현)이 다녀갔고 구찬성(배우 여진구)이 호텔 손님의 원한을 풀어주려다가 오해를 받아 쫓겨나고 산체스(배우 조현철)가 해명해 주며 시청자들의 웃음을 자아낸 곳인 경기 용인시 처인구 백령로 47에 위치한 베이커리 카페, '어 로프 슬라이스 피스'이다. 실제로 '호텔델루나'에 '어로프 슬라이스 피스'가 전파를 탄 후 SNS에 '호텔델루나 촬영지'로 많이 회자되었고, 방문하는 손님 수도 늘었다고 한다. 넓고 큰 베이커리 빵 종류도 다양하고 음료와 '어 로프 슬라이스 피스'만의 배지, 머그컵 등도 함께 판매하고 있으니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수칙을 잘 지키며 나무와 풀이 가득 차 있고 공기 맑은 베이커리를 다녀와 보는 것은 어떨까. '어 로프 슬라이스 피스'는 맛, 분위기, 가격까지 균형을 이루고 있어 블로그, SNS에서도 유명한 촬영지이다.

 

 

마지막으로 경기 수원시 팔달구 동수원로 399에 위치한 월화원을 소개하려고 한다. 월화원은 SBS 드라마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KBS2TV 드라마 '화랑'의 촬영지이다.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에서는 해수(배우 이지은)가 10황자 왕은(배우 백현)의 생일을 맞아 아는 사람 없는 고려에서 챙겨준 것에 고마움을 보답하기 위해 생일 축하 노래를 불러주는 장면의 배경이 되었다. 그리고 드라마 '화랑'에서는 수호(배우 최민호)가 지소(배우 김지수)를 향한 충성심을 다짐하는 장면을 월화원에서 촬영했다. 

 

이처럼 우리 경기도에는 이 외에도 남양주 종합 촬영소, 대장금 파크 등 예쁘고 자연과 함께 어우러진 드라마 촬영지들이 많다. 아름다운 드라마 촬영지로 인해 시청자들은 눈이 즐겁고 직접 찾아가 보는 행복을 느낄 수 있고, 경기도는 그만큼 관광객과 관광사업으로 경기도를 발전시키고 알림으로써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더 나아가 지금은 코로나19의 여파로 관광객이 많이 줄었지만 코로나19가 종식된 후에는 한류 드라마 열풍으로 인하여 촬영지들의 방문객 수가 더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

 

코로나19의 여파로 몸과 마음이 지친 요즘, 생활 방역 수칙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잘 지키며 가족과 함께 자연과 어우러진 곳으로 드라이브 다녀오는 것도 몸과 마음을 환기 시키기에 좋은 방법인것 같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