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고: 권수진 통신원] 한국관광고, 유튜브를 시작하다

한국관광고등학교의 유튜브 개설, 뭐가 있을까?

네, 안녕하세요. 따끈따끈한 소식을 가지고 온 권수진 통신원입니다.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 한국관광고등학교에서 유튜브를 개설했습니다! 어렵게 검색할 필요? 없습니다. 지식인에 물어볼 필요? 없습니다. 바로 유튜브 클릭하기만 하면 학교 관련 모든 정보가 쏟아져 나오는데요. 비밀에 싸인 한국관광고등학교의 A to Z, 무엇이 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첫 번째는 바로 동아리 관련 영상인데요. 신입생 및 관심이 있는 분을 위해 각 동아리 학생들이 모두 밤새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기독교 동아리인 '레위 피플', 호텔식음료전문동아리 'F&B', 바리스타 동아리 'KOTO', 항공승무원 동아리 'CCC', 여행 동아리 'Travel Maker', 밴드 동아리 '노필터', 유네스코 동아리 'Peace Maker, 공정무역',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 댄스 동아리 '애나벨라', 진로 체험 동아리 'JOB', 교육 봉사 동아리 '두드림', 일본어 연극 동아리 '키즈나', 동물 동아리 '동동', 반려동물용품 제작 동아리 'KOTO PET', 공모전 전문 동아리 '라온아띠'와 같이 학생들의 꿈이 듬뿍 담긴 동아리 소개 영상이 아주 많습니다. 각 영상에는 동아리 소개, 다양한 활동 및 이점 등 간략히 학교 동아리 생활을 올려 놓았으니 한국관광고 학생들이 학교 생활 중 무엇을 하는지 알고 싶으시다면 같이 영상 보실까요? (아래의 영상은 예시입니다, 더 많은 영상 보기를 원하신다면 유튜브에 한국관광고등학교 검색하기!)

 

한국관광고 호텔식음료서비스동아리 'F&B' (클릭)

한국관광고- 바리스타 동아리 'KOTO' (클릭)

한국관광고- 방송부 "KTBC' (클릭)

한국관광고- 댄스 동아리 '애나벨라' (클릭)

 

두 번째는 입시 설명회 관련 영상인데요. 아무래도 코로나로 인해 대면으로 하는 입시 설명회가 어려워진 만큼 저희 한국관광고등학교도 이에 발 맞춰 온라인 입시 설명회를 열었습니다. 전공 학과, 교육 활동(커리큘럼 및 중점으로 하는 교육), 향후 진로 안내 및 졸업 인증제 설명, 진로적성 특별 전형과 일반 전형에 관한 입학 전형 안내, 교육비와 같은 학교 소개, 입학을 희망하시는 분들께서 자주 질문 하시는 질의 응답과 학교 입학 면접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꿀팁까지 모두 알려드립니다. 단, 이 영상은 풀 영상본이 아니라 실시간 영상을 편집한 편집본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참, 이 영상과 관련해서 호코몽 선생님과 함께하는 입시 설명회 비하인드 브이로그 영상이 올라와 있습니다. 메인 MC, 한국관광고의 채송화, 최하늘 선생님과 관광고 최고의 엔지니어이자 PD이신 박찬석 선생님의 준비하시는 모습,  실시간으로 방송하시는 모습까지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관광고- 입시설명회 (클릭)

한국관광고- 입시설명회 브이로그 (클릭)

 

세 번째는 온라인 관광 진로 체험과 관련된 영상입니다. 저희 학교에서는 매년 중학생을 대상으로 관광진로체험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아쉽게도 코로나로 인해 개최할 수 없는 관계로 영상으로 만나 뵙게 되었습니다.  짧은 영상에 퀴즈를 내고 있는데, 이 퀴즈를 맞히시면 관광 진로 텀블러를 재학 중인 학교로 보내드립니다. 아쉽게도 중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만 진행 중입니다. 검정고시 학생도 해당하니 꼭 참여해주세요. 기간은 7월 21일부터 소진 시까지 하고 있습니다. (200명 대상) 학교도 알아가고, 텀블러도 받아 갈 수 있으니 일거양득 아니겠습니까?

 

한국관광고 온라인 관광진로체험 퀴즈 이벤트 (클릭)

 

마지막으로는 본교 선생님이신 자칭타칭 호코몽 선생님, 이호성 선생님께서 학교 투어를 하는 브이로그를 소개합니다.  아침 등교 후 8시 50분부터 영어 독서와 원어민 선생님과의 전화 통화를 하는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본교에서는 하루 10분씩 가랑비에 옷이 젖듯 영어 독서와 원어민 선생님(영어, 중국어, 일본어)과 통화를 하며 어학 실력을 더욱 높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조회 시간이 지난 후 온라인 수업 시간 역시 촬영하셨는데, 최빛나 선생님과 호코몽 선생님의 티키타카 및 수업 준비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과학 수업, 바리스타 수업 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희의 일상, 수업이 궁금하시다고요? 일단 클릭해서 함께 보실까요?

 

한국관광고 일상 브이로그 (클릭)

 

네, 이렇게 많은 영상을 시청해주셨는데요. 그동안 몰랐던 한국관광고의 모든 모습, 어떠셨나요? 그동안 본교에 관심을 많은 분들께서 가져 주시고 꾸준히 질의를 해주셨습니다. 그런 성원에 힘이 입어 영상을 찍게 되었는데,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혹시 더욱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좋은 기사로 돌아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