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마중 : 이승민 통신원] 세마중만의 특별한 운동

코로나 19 때문에 외출이 적어지면서 사람들 사이에서 몇 가지의 걱정이 생기고 있다. 그 중 하나가 운동에 관련된 것이다. 운동을 해야 하는데 코로나19 때문에 불안한 탓에 운동을 규칙적으로 못 하는 것이다. 학교에서도 마찬가지다. 작년까지만 해도 체육 시간에는 체육관, 운동장에서 몸을 쓰는 운동,즉 체육 활동을 했지만 코로나19 때문에 교실에서 이론수업, 온라인 수업으로 대체되었다. 그리고 세마중학교은 1년에 2번, 학기당 1번씩, 학교의 전통인 세 마크업을 해오고 있었다. 세마컵이란 세미중학교의 전통 중 하나로 남자는 축구, 여자는 피구를 반 대항으로 하는 일종의 작은 체육대회이다. 그런데 체육 활동이 축소되면서 세마컵도 사라질 위기에 처했다. 그래서 세마중학교는 다른 방법으로 세마컵을 운영했다. 지금부터 바뀐 세마컵에 대해 살펴보자.


2020년 세마컵은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온라인으로 축구와 피구를 할 수 없는 관계로 종목도 바뀌었다. 바로 집에서도 할 수 있는 팔굽혀펴기와 줄넘기 이단 뛰기이다. 종목이 공개되었던 당시에는 규모가 축소되었기에 학생들은 실망감이 컸다. 대부분의 남학생은 온라인으로 한다는 말에 게임에 기대를 걸었기에 실망감은 더 컸다.

 

 

세마컵의 진행 과정과 일정은 이러하였다. 세마컵에 관련된 내용이 공개된 후 1주 동안은 세마컵 전용 네이버 카페에 가입하는 것이었다. 그리고 그다음 주부터 2주간 자신의 팔굽혀펴기, 줄넘기 이단 뛰기 과정을 동영상으로 찍어 올리기로 일정이 결정되어있었다. 그리고 세마컵 마감과 동시에 세미중학교의 체육부 학생들과 선생님께서 결과를 정리하여 순위를 결정하는 것으로 마무리하는 것이다.

 

그러나 중간에 문제가 발생하였다. 1등 5만 원이라는 상금을 걸었음에도 예상보다 학생들의 참여율이 낮았다. 참여 대상이 참여를 원하는 학생들로만 정하여서 강제성이 없었고, 약 1달 뒤에 있었던 기말고사도 큰 영향을 끼쳤다. 그래서 세마컵의 일정은 미루어졌고 다행히도 거의 끝날 무렵 학생들의 참여가 증가하였다.


다행히도 마무리가 잘 되었고 큰 소동 없이 끝났다.

 

학생들 사이에서는 '작년까지의 세마컵은 없어졌지만 이렇게라도 세마컵을 하니 나쁘지만은 않았다.' '세마컵을 하는 과정에서 운동의 필요성을 느꼈다.'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처럼 2020년 세마컵이 학생들에게 코로나 19 사태에서도 운동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색다른 추억을 주었다고 생각한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