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누구인가? 나를 보여줘! “Show yourself 학교”

주인공이 없는 영화 같은 삶, 내가 누구인지 모르는 삶, 진정한 나를 찾는 학교! "Show yourself "

영화를 보면 항상 주인공이 있다. 그런데 만약 주인공이 없다면? 영화를 전개하는 중심인물이 사라지고 영화 같지 않은 영화가 될 것이다. 요즘 이렇게 주인공 없는 영화 같은 삶을 사는 학생들이 있다. 그런 학생들을 위해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에 위치한 새이레기독학교 학생들이 뭉쳤다.

 

 

“Show yourself 학교”는 경기 마을교육 공동체에서 주관하는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 학교다. 꿈의 학교란 학생들이 만들고 싶은 학교를 계획하고 실제로 운영하여 교장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경기도 교육청의 사업이다. 새이레기독학교 학생들이 만든 “Show yourself” 학교는 말 그대로 스스로를 보여주는 학교다. 자신이 누구인지알고 진정한 나에 대해 안 것을 담아 그들만의 곡을 만들고 MV를 직접 촬영한다. 스스로가 누구인지에 대한 질문으로 가득한 청소년 시기에 학생들이 진정한 자아정체성을 확립하고 스스로에 대해 알 수 있도록 성격검사, 인생 스크랩북 만들기 등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올바른 자아정체성을 확립할 수 있을 것이다.
 
학교는 8월 10일부터 8월 14일까지 진행된다. 현재 학생들은 자신이 누구인지에 대한 물음표를 달고 열심히 진정한 나를 찾는 중이다. 학교가 끝나면 모두 “Show yourself.”라는 말에 당당히 “Okay!"를 외치며 자신을 보일 수 있을 것이다. 세계화와 정보화 등으로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은 과거와 많이 변했다. 그런 세상 속에서 모두가 개성을  중시하는 것 같아 보이기도 하지만 우리의 모습 속엔 여전히 획일화된 모습들이 있다.

 

진정한 ‘나’가 아닌 세상에 의해 만들어지고 착각하고 있는 ‘나’가 있을 수 있다. “Show yourself" 학교에서 알려주는 것처럼 우리도 우리 자신에 대한 정체성을 바로 잡아서 진정한 나를 알아가는 것은 어떨까? 

 

참고 : https://village.goe.go.kr/school/6436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