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툴 사용법

동영상 편집 시 자막 색을 예쁘게 넣는 꿀 TIP

우리 청소년이 많이 사용하는 은어 중 요즘 유행하는 은어가 바로 '~알못'이라는 것이 있죠. '무엇인가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이라는 말의 줄임말입니다. 컴퓨터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사람이라면 '컴알못'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죠.

 

 

이렇듯 우리 청소년 기자 친구들 중에 혹시 '색알못'이 있지 않나요? '색'이라는 것은 말그대로 색깔을 뜻하는데요. 자주 색을 접하면서 색에 대한 감수성을 키우지 못한 친구들은 여러가지 색을 조합하는 데 어려움을 느끼죠.

 

특히 미래의 PD, 영상연출 등을 꿈꾸는 친구들은 스스로 UCC를 제작해본다거나, 동영상을 편집하는 일이 잦을 텐데요. 동영상을 더 예쁘게 만들어주는 '자막'이 문제가 되곤한답니다. 깔끔하고 예쁜 글씨체도 중요하지만 자막을 꾸며주는 색상을 선택할 때 매우 중요해요.

 

 

자칫 잘못하면 자막 색상하나로 동영상의 전체 분위기가 매우 촌스러워지거나 전체적인 흐름을 해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어울리는 색을 찾아주고 다양한 색 조합을 추천해주는 사이트를 소개해요.

 

Adobe Kuler (color.adobe.com)

 

 

'어도비쿨러'라는 색조합 사이트를 추천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위에 사진처럼 색상환이 보이는데요. 왼쪽에 '색상 규칙'을 통해 유사, 단색, 삼각형, 보색, 혼합, 음영 등 다양한 색조합 형식을 선택할 수 있고요.

 

 

색상환 위에 동그라미를 원하는 색으로 움직여 다양하고 예쁜 색조합을 얻을 수 있답니다. 청소년 기자 여러분, 이 색조합은 동영상 자막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곳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으니 꼭 기억해두길 바라요~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