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인중 : 이정윤 통신원] 거리 두기 1단계 완화에 따른 귀인중의 변화

2020년 10월 19일부로 사회적 거리 두기 1단계 완화에 따라 학생들이 학교의 3분의 2씩 등교하기 시작했다. 귀인중학교도 예외 없이 19일부터 2주간 1학년과 2학년이 동시 등교를 했다. 등교 인원이 많아짐에 따라 등, 하교 시간도 조금씩 격차를 내고, 안전에 유의하면 등교를 진행했다.

 

3학년들의 졸업 사진 촬영 또한 1학년과 2학년이 수업하고 있는 시간에 와 접촉을 줄였으며, 3학년 내에서도 나눠서 촬영을 진행했다. 3학년 선배들이 무사히 졸업을 마치길 바란다.

 

책, 학습, 졸업, 홈, 사진, 메모리, 액자, 여자, 학생, 여성, 장식, 교육, 디플로마

 

등교 주간이 2주로 늘어남에 따라 학교 수행의 모양도 조금씩 바뀌었다. 하루 만에 볼 수 있는 간단한 논술형으로 평가를 보던 저번 수행과는 달리 장기적으로 보는 수행으로 변화됐다. 이에 따라 학생들의 수행 참여도도 더 높아졌으며, 준비할 시간이 많아져 자연스레 실력도 증가했다.

 

귀인중학교에 재학 중인 장OO 학생은 대면 수업이 갑자기 늘어나서 적응하기 힘들었지만 오히려 비대면 수업보다 집중력이 향상되기도 했고, 수행도 준비할 시간이 많아져서 실력이 많이 좋아진 것 같다고 말하였다. 장OO 학생 외에 다른 학생들 또한 이처럼 늘어난 등교 수업이 장점이 되었다고 말하였다.

 

현재로썬 사회적 거리 두기 1단계이지만, 아직까지 확진자 수가 눈에 띄게 줄고 있진 않다. 학교는 물론이며, 학생들의 개인 방역이 가장 중요할 시기인 것 같다. 등교 후, 밥 먹기 전, 하교 전 꼼꼼히 손 소독제와 손 씻기를 통해 방역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빠른 시일 내에 1학년부터 3학년이 모두 나와 함께 등교할 수 있길 바란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