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여중 : 오은교 통신원] 평택여중 1학년 10반이 전파하는 선한 영향력

코로나19 의료진분들께 전하는 감사의 메시지

12월 중순, 중국에서부터 시작된 코로나19가 좀처럼 사그라들지 않고 있어서 선별진료소나 병원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의 노고가 더욱 늘어가고 있습니다. 평택여중 1학년 10반 반장(오은교학생)의 공약으로 시작된 이번 활동은 11월 11일 평택여자중학교 혁신 공감 프로그램인 학급 소통의 날에 진행되었습니다. 10반 학생들은 국민들을 위해 열심히 봉사해 주시는 의료진분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메시지에 담았습니다. 아침 시간, 쉬는 시간, 점심시간 틈틈이 하고 싶은 이야기들을 정성스럽게 작성했습니다. 1학년 10반 친구들이 작성한 롤링 페이퍼에는 마스크를 쓰는 것이 불편해서 투정을 부렸던 행동에 대한 반성, 의료진분들의 희생에 대한 감사, 앞으로 자신이 지켜나갈 노력 등에 관한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A4용지의 앞, 뒷면을 모두 가득 채운 롤링 페이퍼를 1학년 10반 담임이신 이슬기 선생님께서 소정의 간식과 함께 현재 코로나19 선별진료소로 운영되고 있는 평택보건소에 전달해 주셨습니다. 평택보건소 선별진료소의 의료진들께서는 뜻밖의 이벤트에 매우 기뻐하셨습니다. 장기화되는 코로나에 지칠 때도 있지만 우리의 응원이 큰 힘이 된다는 말씀과 함께 평택보건소에서는 감사의 뜻으로 저희 학급에게 휴대용 손 소독제를 선물로 주셨습니다.

 

 

다음날인 11월 12일 아침, 10반 반장과 부반장은 교감, 교장 선생님을 찾아 뵙고 학급 소통의 날에 실시하였던 프로그램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전홍수 교장 선생님께서 지역 사회를 위한 학급 단위의 선한 활동과 학교 통신원으로서 미디어 경청 기자 활동에 대한 격려의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이원일 교감 선생님께서도 학급 임원으로서의 활동을 격려하시며 평택여자중학교 학생으로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꿈과 끼를 펼치기를 바라는 응원과 함께 사진 촬영 시간도 가졌습니다. 우리가 지금처럼 학교에 다닐 수 있는 이유 중 하나는 의료진분들의 값진 희생 덕분입니다. 의료진분들께서 신체적, 정신적으로 힘든 일을 묵묵히 해내 주시고 코로나19 환자들을 잘 치료해 주셔서 코로나19 사태가 심해지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많은 학생들과 국민들의 마음과 위로가 지금도 애쓰고 계시는 의료진분들께 전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더불어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수칙들을 잘 지키는 슬기로운 학생들이 될 것을 다짐해봅니다.

 

하루 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길 바라며 다시금 의료진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