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촌고 : 주가윤 통신원] 이공계 진로 톡 콘서트의 개최

 

 

고촌고등학교는 학생들에게 여러 진로 체험 및 그 역량을 성장하게 할 수 있도록 하는 많은 기회를 제공한다. 특별 진로 활동부터 전문가를 초빙하여 교육을 진행하고 진로 컨설팅을 진행하는 등의 활동들은 학생들의 진로 결정과 구체화에 매우 큰 도움을 주고 있어 고촌고등학교의 진로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11월 11일 방과후, 고촌고등학교에서는 특별한 진로 활동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의 이름은 이공계 진로 톡 콘서트로, 이공 계열로의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 또는 이공계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 중 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전문가의 강연을 들을 수 있도록 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었다. 두 번째 시간에는 질의응답을 통한 진로 컨설팅도 이루어졌다. 학생들이 직접 궁금했던 것 혹은 알고 싶은 것을 질문하면 이에 대한 간단한 컨설팅이 주어지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공계 진로 톡 콘서트는 이공계열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혹은 아직 진로 결정을 하지 못해 여러 가능성을 열어 두고 있는 학생들, 둘 모두에 해당되지 않더라도 이공계열에 관심을 가지고 있거나 이를 좋아하는 학생들에게 매우 유익한 기회가 되었을 것이다. 특히 이번 진로 톡 콘서트는 단순히 강의를 듣고 짧은 질의응답을 하는 보편적인 강의 방식이 아닌 학생들의 다양한 질문에 대답해 주시고 그것을 전체적인 흐름으로 콘서트가 진행되었기 때문에 더욱 의미가 있었을 것이다. 학생들은 스스로 자신의 진로와 관련된 혹은 관심사나 평소 궁금했던 것과 관련된 질문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뿐만 아니라 이를 토대로 간단한 컨설팅을 받으며 자신의 진로 방향을 모색하고 구체화할 수 있었다. 

 

코로나 19의 대유행으로 인해 대면 수업조차 진행이 원활하지 못한 경우가 다반사인 상황에서, 고촌고등학교 학생들은 이러한 진로 체험 활동 (진로 강연 및 컨설팅)을 통해 더욱 풍부하고 의미있는 교내 활동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