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칼로리, 이것만 피하자

다이어트는 굶는 것이 아니다

당신도 다이어트를 원하는가? 다가오는 여름, 듣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워터파크에 갈 준비 중이라면 무엇보다 살에 민감해질 수 밖에 없다. 이 다이어트는 어떻게 해야 성공할까?


다이어트에서 빠질 수 없는 중요한 요소, 바로 칼로리이다. 칼로리는 다이어트의 요요현상을 초래하기도 하며, 때로는 성공적인 다이어트로 이끌어 가기도 한다. 

 

그만큼 칼로리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점점 높아지고 있다. 하루에 먹어야할 권장 칼로리양은 남자 2600kcal, 여자 2100kcal 정도이다. 우리가 생활 속에서 자주 먹는 음식들의 칼로리는 얼마 정도 일까?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먹는 음식들을 조사해 보았다.



1위 커피 

한국의 직장인들은 하루 평균 커피를 2잔정도 마시고, 아침이나 점심시간에 가장 많이 팔린다고 한다. 1위를 차지한 커피의 칼로리는 1잔 평균 170kcal 이다.




2위 김치

학교급식, 식당의 밑반찬 등으로 많이 나오는 김치는 한국인이 자주 먹는 음식 중 하나이다. 이 김치의 칼로리는 50g 당 300kcal로 여자 권장 칼로리의 7분의 1 수준이다.



3위 설탕

각종 요리에도 많이 쓰이는 설탕은 칼로리 걱정에도 먹을 수 밖에 없는 음식이다.설탕의 칼로리는 50g 당 200kcal로 김치보다 낮은 칼로리 였다.



4위는 잡곡

잡곡밥도 건강에 좋다고 알려지어 많이 먹는 식품이다. 하지만 칼로리는 한 공기당 352kcal라고 한다.


지금까지 한국인이 가장 많이 먹는 음식 4가지와 그 칼로리를 알아 보았는데, 생각보다 김치와 잡곡밥의 칼로리가 높게 나와 놀라웠다.

  


* 사진출처 : 정책브리핑


이 그래프는 음료별 칼로리 계산 그래프이다. 물이 칼로리가 가장 적었고 필자가 좋아하는 핫초코가 1잔 기준 360kcal로 가장 칼로리가 높았다. 음료의 칼로리가 궁금할 때엔 이 그래프를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