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인터넷신문

공주의 틀을 깬 영화, '모아나'

인생영화 모아나를 소개합니다!

저의 첫 번째 인생 영화를 소개합니다!


영화 '모아나'는 겨울왕국, 주토피아를 제작한 디즈니라는 회사의 제작진들이 함께 제작에 힘쓴 영화입니다. 영화의 스토리뿐만 아니라 영화에 나오는 정말 좋은 OST들도 굉장히 유명한 영화입니다.  그래서 노래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더욱 좋아하는 영화이기도합니다.


영화 [모아나]의간단한 줄거리부터 살펴봅시다.
모투누이 섬의 추장으로 태어난 모아나는 금지된 구역인 산호 너머를 가고싶어했습니다. 또한 어렸을때부터 바다를 굉장히 좋아했었습니다. 하지만 금지된 구역인 산호초너머는 갈수도없었기에 아쉬움과 궁금함을 품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모아나는 자신이 바다에 선택을 받은 아이라는 것을 알게됩니다. 하지만 모아나의 아버지는 그저 딸이 평범하게 추장이 되어 살아가기를 바랬기 때문에 바다로 나가는 것을 반대했습니다. 하지만 모아나의 할머니는 바다에 대한 모아나의 사랑을 지지해 주셨습니다. 그런 할머니가 곁에 있었기 때문에 모아나는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나날이 평화로운 하루가 지나고 있던 어느 날, 모투누이 섬에 저주가 걸리게 됩니다. 곡식들이 썩어가고 어부들의 생명인 물고기들도 잡히지않았습니다. 이런 불길한 저주의 원인은 마오이가 어머니의 섬인 테피티의 심장을 훔쳤기 때문이었습니다. 시들어가는 섬을 보고 있던 할머니는 모아나에게 테피티의 심장을 다시 돌려놓으면 모투누이 섬을 지킬 수 있다고 말하며 테피티의 심장이 들어 있는 목걸이를 모아나의 목에 걸어줍니다. 이렇게 모아나는 여행을 떠나게 되고, 도중에 마오이를 만나며 위기의 빠진 섬을 구하기 위해 머나먼 길을 걷게 됩니다. 


이 영화의 주인공은 모아나입니다. 그동안 디즈니가 그려온 공주들은 문제를 스스로의 힘으로 해결하지 못하고 누군가의 도움을 받아 일을 해결해 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모아나는 자신의 섬과 자신의 목표를 향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나아가는 당당하고 도전적인 인물로 그려졌습니다. 그리고 대부분 영화들이 사랑 이야기로 꾸며졌다면, '모아나'는 자신의 목표를향해 모험하면서 고난과 역경을 헤쳐 나가는 이야기에 집중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그런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영화모아나에서 긴장감과 신나는 느낌을 더욱 북돋워주는 OST를 소개합니다.
♪ how far i'll go
♪ l am moana
♪ where you are

 

이렇듯 '모아나'는 디즈니 공주의 유쾌하고 당당한 모험 이야기과 더불어 듣는 사람의 기분을 좋게하는 OST들이 많은 영화입니다. 아직 보지 못한 독자들이 있다면 집콕할 때 한 번 시청해 보는 건 어떨까요?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