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인터넷신문

광지원초, 학교 소개 영상기사 제작

경기도교육청 학교인터넷신문 담당자가 학교를 직접 찾아와 영상기사 제작 및 진로 탐색을 지원
영상은 ▲오프닝 ▲학교 전경 소개 ▲광지원농악 소개 ▲체험학습 소개 ▲문화예술교육 소개 ▲문해교육 소개 ▲학생자치회 소개 ▲외국어교육 소개 ▲학교폭력예방교육 소개 ▲클로징 순으로 제작

 

광지원초등학교(교장 백원렬)는 지난 12월 2일 학교 소개 영상기사를 제작했다.

 

경기도교육청 학교인터넷신문 담당자가 학교를 직접 찾아와 영상기사 제작 및 진로 탐색을 지원했다.

 

영상기사 제작형식은 리포터 학생이 학교를 소개하는 영상과 인터뷰 질문 주제를 선정하여 학생과 교원의 생각을 들어보는 영상을 혼합하여 촬영했다.

 

영상은 ▲오프닝 ▲학교 전경 소개 ▲광지원농악 소개 ▲체험학습 소개 ▲문화예술교육 소개 ▲문해교육 소개 ▲학생자치회 소개 ▲외국어교육 소개 ▲학교폭력예방교육 소개 ▲클로징 순으로 제작했다.

 

 

5학년 공예준 학생 기자는 “우리 학교의 자랑거리가 참으로 많다는 것을 알았다”며 “학교에서 아름다운 꿈을 키우고 행복을 가꾸는 학생으로 자라겠다”라고 했다.

 

6학년 김민찬 학생 기자는 “학교 소개 영상을 촬영하면서 학교에 대하여 몰랐던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다”며 “우리 학교에 다니는 것에 대하여 자부심이 생긴다”라고 했다.

 

조은미 인터넷신문 담당교사는 “이번 학교 소개 영상기자 제작은 인터넷신문 기자단에게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학생들이 학교의 장점을 파악하여 애교심 함양에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