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인터넷신문

광지원초, 2020학년도 교육 활동 자료집 제작 배부

2020학년도 교육 활동 자료집을 제작하여 가정, 지역교육지원청, 관내 기관 및 단체에 배포
자료집은 ▲학교 일반 사항 ▲광지원초 교육의 방향 ▲주요 교육 활동 ▲안전한 학교시설 정비 및 확충 현황 ▲학교 언론 보도 현황 등을 수록

 

광지원초등학교(교장 백원렬)는 지난 12월 14일부터 2020학년도 교육 활동 자료집을 제작하여 가정, 지역교육지원청, 관내 기관 및 단체에 배포하였다.

 

자료집은 ▲학교 일반 사항 ▲광지원초 교육의 방향 ▲주요 교육 활동 ▲안전한 학교시설 정비 및 확충 현황 ▲학교 언론 보도 현황 등을 수록하였다.

 

백원렬 교장은 “광지원초등학교는 문화예술이 흐르고 다양한 체험을 하며 놀면서 배우는 즐거운 배움터가 되어야 한다는 기본 철학을 바탕으로 학생 한 명 한 명의 성장을 돕고 함께 행복한 시간을 가꾸어가는 학교를 추구한다”라고 밝혔다.

 

백 교장은 “2020년은 세계적으로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입학과 등교가 미뤄지고, 비대면 수업이라는 낯선 환경에서 학생들을 만나야 했다”며 “광지원교육은 교육공동체가 함께 방안을 찾아 노력한 덕분에 코로나19 라는 위기를 성장의 기회로 바꿀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비대면 수업으로 인한 기초학력 저하 및 학력 격차를 예방하기 위하여 학교 안 전문적 학습공동체와 효율적인 온라인수업으로 학생들의 참된 학력 신장에 힘썼다”며 “수학연산, 한글교육, EBS 연계 교재 등을 통해 기초학력 강화를 위한 교육과정 재구성 등의 노력으로 학생들의 문해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였다”고 강조했다.

 

백 교장은 “학생동아리인 학교인터넷신문 기자단을 구성하여 학교와 지역사회의 소식을 월 30회 이상 경기도교육청 학교인터넷신문에 보도하였다”며 “전교생 국악 교육, 뮤지컬 수업 등의 예술 활동을 통해 문화예술 감수성을 키울 수 있도록 하였다”고 언급했다.

 

백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체험학습 활동이 제한된 점을 극복하기 위해 온라인 공연 감상 등을 제공하였다”며 “텃밭 가꾸기, 학교 주변의 생태환경 살피기 등 삶과 배움이 연결되는 체험활동 운영을 통하여 빛깔 있는 학교 만들기 활동을 하였다”라고 말했다.

 

백 교장은 “코로나19라는 초유의 사태로 인해 전 세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금 무엇보다 광지원 교육공동체의 건강을 기원한다”며 “광지원교육은 한층 알찬 교육 활동으로 교육공동체의 기대에 부응하는 2021년이 되고자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