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인터넷신문

1학년부터 차근차근, 진로 진학 컨설팅

전문가와 함께하는 뜻깊었던 진로진학 컨설팅

 

세교고등학교에서는 9월 23일 수요일 학부모와 함께하는 진로진학 컨설팅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반에서 2명을 사전 질문지를 토대로 선정하여 전문 컨설팅 선생님께 대학 진학과 진로 탐색에 대하여 1대1또는 부모님과 함께 약 40분간 상담을 받을 수 있는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와 진학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길을 가꾸어나갈수 있도록 하기 위한 행사였다.

 

인문,상경,예체능 등 대표 분야로 나누어 각 반에 들어가는 형태로 행사는 진행되었다. 선생님에 따라 개인차는 있겠지만 인터뷰한 학생들은 대체적으로 처음에는 성적 이야기를 많이 한다길래 긴장도 되었지만 자신의 진로에 대하여 나아갈 방향을 분명하게 알려주셔서 행사에 참여하기를 잘했다는 친구도 있었고 진로에 대한 큰 그림은 잡혀 있지만 확실하게 정하지 못한 자신의 진로에 대하여 여러 가지 직업들을 살펴보며 도움이 많이 되었다는 친구도 있었다.

 

컨설팅 종료 후에는 담당 선생님이 간식 꾸러미와 소감문, 그리고 오산시 진로진학 상담센터 플래너를 선물로 주셨다. 상담시간이 다소 짧았다고 느끼는 친구들이 전부터 많았기에 진로진학 상담센터에서는 인터넷으로 신청을 하고( http://www.osan.go.kr/osanedu) 전화확인 후 방문하면 무료로 맞춤 전문가와 긴 시간동안 진로진학 컨설팅을 할 수 있다고 하니 많은 오산시의 고등학생들이 이 좋은 기회를 놓치지 않았으면 한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