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중 : 박도현 통신원] 리더십을 키워볼까요

 

4월 23일, 수지중학교에서 학급 임원들을 대상으로 리더십 캠프를 열었다. 총 오전반과 오후반으로 나뉘어 있었으며 시청각실에서 진행되었다. 코로나 방역으로 시청각실에 들어가자마자 전교 회장님과 부회장님께서 의자 옆 테이블을 닦기 위해 소독 티슈를 한 장씩 나눠주셨고 손 소독제를 모두 한 후 들어갔다. 소독 티슈와 함께 이따가 쓸 셀프리더십 진단지를 L자 파일과 함께 나누어 주셨다. 자리는 지난번 전교회의 때 미리 배치되었으며 거리 두기를 위하여 두 칸 씩 뛰어 앉게 되어 있었다. 김해룡 선생님의 리더십 특강, 5분 휴식, 교장 선생님과의 토론 및 질의응답, 임명장 배부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처음으로 선생님께서는 간략히 자기소개해주신 후, 간단한 텔레파시 게임으로 재미있게 시작을 해주셨다. 본격적으로, 리더십에 대하여, 구체적으로는 리더십의 종류에 대해, 가져야 할 덕목, 리더가 하는 행동 등 리더십에 관해 설명을 해주셨고 가장 되고 싶은 리더로 꼽힌 솔선수범형 리더에 대하여, 어떻게 하면 솔선수범형 리더가 될 수 있는지도 설명해주셨다.  집중적으로 셀프리더십에 대해 알려주신 후, 전에 전교 회장님과 부회장님께서 나누어주셨던 셀프 리더십 진단지를 채워보며 셀프 리더로써 어떤 점을 잘하고 있는지, 어떤 점을 보완해야 할지 등을 함께 살펴보았다. 선생님께서는 특강을 마무리하시며 이메일을 알려줄 테니 언제든 연락하라고 하셨다. 쉬는 시간에 학생들은 선생님께 이메일 주소를 받고 몇몇 학생들은 선생님의 사인을 받기도 하였다.

 

쉬는 시간 후, 교장 선생님과 함께 하는 질의응답 시간으로 리더십 캠프를 이어나갔다. 4월 7일부터 학급에서부터 모으기 시작했던 학교에 대한 건의 사항이나 질문 등을 모으고 추려 전교 회장님과 부회장님께서 교장 선생님께 전해드렸고, 총 모인 47개의 질문 중 교장 선생님께서 몇 가지의 질문들을 답해주시며, 나머지 질문들에 대한 답변은 학교 홈페이지에 올려주신다고 말씀하셨다. 나온 질문들의 종류로는 급식실에 대한 건의 사항이나 교복에 대한 것들이 있었고 학생이 갖추어야 할 덕목이나 교장 선생님이 되고 싶으셨던 이유 등의 질문들이 나오기도 하였다. 질문에 대하여 답을 해주신 후, 리더십 캠프의 마지막으로 학급의 회장, 부회장 당선증을 주셨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