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담초 : 최린 통신원] 비대면 학부모 공개수업

 

 

이담초등학교는 사회적 거리 두기를 위해 처음으로 학부모 공개수업을 줌으로 진행하였다.학년마다 대면 수업하는 날이 달라서 4월 19일~23일까지 1주일 동안 진행하였다. 예전과 다르게 수업을 두 번 하였는데 첫 번째 시간에는 담임선생님과 온 책 읽기 수업을 하고 두 번째 시간에는 과목별 전담 선생님과 수업을 하였다. 온 책 읽기 수업은 학년마다 정해진 책으로 수업을 하였다.

 

5학년 5반은 4월 20일 화요일에 학부모 공개수업을 하였다. 처음에는 선생님만 보이는 줄 알았는데 교실에 설치되어있는 2개의 카메라로 우리의 얼굴을 볼 수 있다는 것을 알았을 때 정말로 놀라웠다. 카메라 앞까지 가서 자신의 얼굴을 보는 친구들을 보니 조금 웃겼다. 친구들이 카메라 앞에 있으니 나도 카메라가 탐났다.

 

첫 번째 시간에 담임선생님과 온 책 읽기 수업을 했는데 책 제목이 5학년 5반이었다. 우리와 학년도 똑같고 반도 똑같아서 신기했다. 독후활동으로 약 봉투 만들기를 해 보았는데 저마다 다른 약을 만들고 발표를 할 때가 가장 재미있었다. 그중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약은 시간을 조종하는 약이었다. 왜냐하면, 시간을 조종하는 약이 나오면 그 약을 먹고 학원 가기 싫은 날에는 빠지고 싶었기 때문이다.

 

두 번째 시간에는 과학실에 가서 과학 선생님과 수업을 했다. 단열이 잘되는 집을 만들었는데 추가 재료를 안 가져와서 단열이 잘 안 되어 걱정이 되었다. 왜냐하면, 시합하여서 이기면 +점수를 받아 나중에 좋은 혜택이 있기 때문이다. 시간이 갈수록 점점 온도가 떨어졌다. 결국, 1, 2, 3등 안에 들지 못해서 속상했지만, 다음에는 꼭 이길 것이라고 다짐하며 학부모 공개수업을 마쳤다.

 

예전에는 학부모 공개 수업 때 부모님께서 직접 학교에 오셔서 수업을 보셨다. 긴장도 되었지만, 부모님께 수업하는 모습을 보여 드려 떨리기도 하면서 설레었다. 그런데 줌으로 학부모 공개수업을 하다 보니 부모님들께서 학교에 오실 수 없고 만나 뵐 수도 없어 아쉬웠지만, 수업 작품을 보시지 않아 긴장이 덜 되었다. 다음에는 긴장이 되더라도 코로나가 빨리 없어져 학부모님들께서 학교에 오셔서 더 재미있는 학부모 공개수업을 하고 싶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