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심국제고 : 이나영 통신원] 2021년도 청심국제고 진학 설명회

 

봄비가 내리는 쌀쌀한 날씨였던 지난 4월 30일 청심국제 고등학교 대강당과 중강당에서는 오전 10시부터 고1 학부모님들, 오후 1시부터는 고2,3 국내, 국제반 학부모님들 대상으로 대입 관련 진학 설명회가 있었다.

 

코로나19 상황에서 어렵게 진행되는 만큼 확진자 관련 장소 방문, 유증상자와 접촉, 가족 중 격리 대상자가 있는 경우, 마스크 미착용, 고열 및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공공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참석할 수 없었다. 정문 초소부터 KF94 착용이 필수이며, 체온 체크도 진행되었다.  또한 1층만 이동이 가능하며, 엘리베이터 사용은 금지되었다. 2-5층은 학생들이 수업하는 공간이므로 방역을 위해 이동이 전면 제한되기도 하였다. 그리고 생활 속 거리두기로 인해 강당 내 표시된 지정 좌석에만 착석이 가능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고등학교 부장 선생님과 국제반, 국내반 카운슬러 선생님들께서 자세한 입시 관련 설명을 해 주셨다. 대입 모집 시기, 2020학년도 입시 경향 및 결과, 2024학년도 변화된 입시 경향과 대입전형 간소화 및 표준 대입 전형 체계, 학년별 주요 활동 로드맵, 전형 유형별 지원 전략 등의 입시 대한 전반적인 사항들을 알 수 있었으며, 국제대학교 진학과 관련된 매우 복잡한 준비사항들도 알 수 있었다. 설명회에 참석하신 부모님께서는 "그간 뉴스를 통해서 변화된 입시에 대해 알긴 했지만 궁금한 사항이 많았는데, 이렇게 학교에서 설명회를 마련해 자세하게 설명해 주니 답답함이 해소되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생각된다. 또한 이런 자리를 마련해 주신 학교 측에  감사드린다"라며 만족해하셨다.

                                                                                                                                                   

                                                     

작년 한해 코로나19로 학교 등교 대신 많은 일수가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되면서 학부모와 학생 모두 학교생활과 진학 문제에 대한 상담이 매우 부족함을 느꼈다고 생각한다. 변화하는 입시 제도에 더욱 민감하게 반응하고자 하는 학교 측의 노력에 감사를 표하며, 학교, 학생. 학부모의 협력이 중요한 시기라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