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양초 : 김지현 통신원] 운양초등학교를 소개합니다

웃음꽃이 피어나는 우리 학교를 소개합니다

경기도 김포시 운양동에는 운양 초등학교가 있습니다.  운양초는 2001년 1월 23일 설립했습니다. 학교 전체 학생 수는 1189명, 남:598명, 여:591명입니다.(2021년 기준) 그리고 교원수는 61명, 남:10명, 여:51명입니다.(2021년 기준) 우리 운양초등학교의 가장 큰 특징이자 자랑거리는 자연친화적이고 안전한 학교입니다.

 

첫 번째로 우리 학교는 봄이 되면 등굣길과 학교 주변으로 여러 가지 꽃들이 만발해 꽃들에게 둘러싸인 정원이 됩니다. 3월이면 학교 교문에서 시작해 운동장 주변으로 우리 학교의 교화인 노란색 개나리꽃이 가득 핍니다. 그리고 벚꽃이 피는 4월이 되면 학교 등굣길 벚꽃나무에는 하얀색 벚꽃이 만발해 그 풍경이 장관을 이룹니다. 벚꽃이 지고 5월이 되면 학교 등굣길 담장에는 붉은색 장미꽃들이 가득 피어나 꽃길을 걷는 기분이 듭니다. 

 


두 번째 운양 초등학교를 감싸고 있는 모담 산이 있습니다. 모담 산은 등산로가 있으며 그리 높지 않은 산이라 남녀노소가 즐겁게 등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담 산 전망대가 있어 올라가면 탁 트인 전망이 아름답습니다. 이것뿐만 아니라 모담 공원에서 뛰어 놀고 산의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는 환경이 있고 날씨가 좋으면 선생님과 친구들이랑 다 같이 모담 산을 등산하거나 모담 공원에서 미술활동을 하곤 합니다. 그래서 산이 있기에 우리 학교는 언덕을 올라가야 합니다. 조금 힘들긴 하지만 등교 날엔 운동하는 기분이 듭니다. 세 번째 우리 학교 주변은 정말 안전합니다. 주변에 큰 도로, 화물차나 트럭, 유해시설이 없고 안전지도 선생님이 매일 학교 앞 횡단보도를 건널 때 지도를 해주셔서 등하교 길이 안전합니다. 요즘 들어 뉴스에 등하굣길 어린이 보호구역 사고 뉴스가 많이 나오는데 우리 학교 앞은 큰 도로가 없고 화물차가 전혀 다니지 않아 학교 친구들이 안전하게 등하교를 할 수 있고 횡단보도를 건널 때에는 안전지도 선생님 항상 지도해 주십니다.


이렇게 자연 친화적인 환경과 주변 환경이 안전한 우리 학교가 자랑스럽고 좋습니다. 얼른 코로나19가 끝나서 마스크를 벗고 활짝 웃는 모습을 보여 줄 수 있는 날이 빨리 와 운양 초등학교의 활기를 되찾고 싶습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