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백석고 : 최하연 통신원] 진로의 날 행사와 교육 과정 박람회

 

 

 

지난주 양주백석고등학교에서 5월 3일부터 5월 4일까지 2일간 진로의 날 행사와 교육 과정 박람회가 열렸다. 5월 3일에 진행된 진로의 날 행사에 1학년과 3학년은 대면으로 참여하였지만 아쉽게도 2학년은 온라인으로 행사가 진행되었고, 학년별로 프로그램은 다르게 진행되었다. 

 

1학년은 이 날 두드림 외부 업체에서 함께한 대면 직업체험부터 교무기획부에서 준비한 온라인 직업체험 그리고 진로 탐색 활동 (드림 보드 제작) 까지 다양한 체험으로 자신과 맞는 진로를 찾아보고 알아가는 활동을 진행하였다. 그리고 2학년은 온라인 플랫폼 줌을 통해 외부 강사를 초청하여 각 반별로 진로 진학 멘토링을 진행하고 멘토링을 토대로 한 학습지를 작성하는 활동을 통해 앞으로의 고등학교 생활을 계획해보고 자소서까지 작성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카드 뉴스 제작과 진로 독서 활동을 한 3학년은 진로의 날 활동을 통해 자신의 진로에 좀 더 확실히 다가갈 기회를 마련한 행사였다. 이에 이어 다음 날 5월 4일에 진행된 교육 과정 박람회에서는 학생들이 바뀐 교육 과정에 적응하고 확실히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다.

 

이 날 역시 2학년은 온라인 원격 수업을 통해 교육 과정 박람회를 진행하였다. 2학년에서 원격으로 진행된 프로그램들로는 1교시에는 2015 개정 교육과정 및 고교학점제의 이해 영상 시청을 하였고 2교시에는 2022 변화된 대학 입시의 모든 것 영상 시청, 3, 4교시에는 3학년 선택과목 안내 영상 시청, 5, 6교시에는 진로 탐색 활동, 7교시에는 학업 설계 및 선택과목 신청서 작성 활동이 진행되었다.

 

이처럼 이틀간 진행된 진로의 날 행사와 교육 과정 박람회에서 양주백석고등학교 전교생들은 전보다 더 많은 대학 입시 정보와 자신의 진로에 관한 전문 지식, 고등학교 생활에 대한 팁과 정보 등을 얻어가는 유익한 시간을 만들었다. 또한 4월 말 진행된 중간고사로 인해 힘들었을 학생들은 진로의 날 행사와 교육 과정 박람회를 통해 머리를 식힐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리라 생각한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