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석초 : 유주원 통신원] 지석초 한표한표가 소중한 전교임원선거

학생들의 신중한 투표

 

 

지난 2021년 6월 25일 오전 10시까지 전교 임원 후보를 등록하고 담당교사 선생님이 계신 2학년 3반에 제출해야 했다. 후보를 등록하는데 친구들 6명이 승인을 해주어야지만 후보로 등록할 수 있었다.

 

6월 25일 1시 30분 후보 등록 당시 기호추첨을 하였다. 기호추첨을 하고 난 뒤, 전교 임원 담당 선생님께서 교육을 진행해 주셨다. 교육은 선거운동을 실시하였을 때부터는 자신을 뽑아달라는 행동과 비슷하거나, 자신을 뽑아달라는 말을 할 시 전교 임원 후보에서 탈락된다고 말해주셨고, 벽보가 시종이는 4절지 세로 1매, 8절지 세로 1매를 준비해 오라고 하시셨다. 4절지 1매와 8절지 1매에 나가는 기호, 성명, 자기 사진, 자기소개, 공약 사항 등 자기를 소개할만한 것들을 써도 된다고 하셨다. 또한 피켓이란 게 있는데 그 피켓은 위에서 말한 벽에 게시하는 게 아니라 4절지 1매랑 8절지 1매 중 아무 종이에 나 (최대 2장까지) 쓰고 나서 들고 홍보하는 것이다. 전단 및 어깨띠 사용은 안 된다.

 

게시 방법도 있다. 게시 방법은 선거 관리 위원(담당교사 선생님)의 점검을 받은 후, 기호순으로 나란히 게시하는 것이다. 이 규칙에 대한 설명을 하자면 선거 관리 위원 선생님에게 검사를 안 맡을 시 이상한 피켓들이 많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규칙을 세우셨던 것 같다. 그리고 기호 순으로 게시하는 이유는 나란히 있어야 후보들을 알아보기 쉽고 만약 흐트러 져 있다면 지나갈 때 가는 길이 조금 불편할 것 같아서 "기호 순으로 나란히 있어야 한다"라고 규칙을 정하신 것 같다.

 

후원단도 있다. 후원단은 그 후보를 도와주는 사람이다. 후원단은 그 후보를 제외한 한 명이다. 후보가 피켓으로 후보를 알릴 때 후원 단 한 명이 그 후보를 도와줘서 홍보해도 된다. 또한 후원단은 교실 방문은 하지 못한다. 선거운동 장소는 정문과 후문에 피켓을 들고 서 있는 방식으로 한다고 한다. 이거에 대해 설명을 하자면 움직이면서 후보를 홍보하다 보면 치고받는 사고가 생길 수도 있기에, 이러한 규칙을 만드셨던 거 같다.


마지막으로 소견발표 사전녹화하는 날을 알아보자. 7월 2일 금요일, 오후 1시 20분 이후 6학년 후보분들께서 사전녹화를 2시까지 하신다. 그 후 5학년 후보 분들은 2시부터 2시 40분까지 사전녹화를 한다. 아주 많은 후보들께서 잘 하셨지만 너무 대단한 공약을 내세운 후보가 있다. 그 후보의 공약을 요약해서 말하자면 "제가 전교 부회장이 된다면 공약 없이 최선을 다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입니다. 이 공약을 보고서 난 손뼉을 쳤다. 물론 다른 공약들도 기발하고 좋지만 유독 머리에 자꾸 무공 약이 생각났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